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콤텍시스템 주가 비대면 관련주로 주목

by 주소남 2020. 12. 19.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비대면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는 콤텍시스템(031820) 주가 입니다.

     

    콤텍시스템은 IT 서비스분야의 네트워크 통합 및 시스템 통합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금융권 차세대 구축 사업과 금융권 SDN 부분 초기 시장 선점 등 유관 사업분야인 클라우드와 가상화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SI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콤텍시스템

    <출처 : 콤텍시스템 홈페이지>

     

    DC와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여 대규모 클라우드 센터 구축 사업을 수주하기도 했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클라우드 관련주로 움직이기도 합니다.



     

    콤텍시스템은 코로나19 시대에서 비대면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콤텍시스템은 SK하이닉스와 실감형 원격강의 시스템을 구축했고, 금융권과 기업의 원격 재택근무 솔루션 도입 폭증으로 인해 전담팀을 구성해 비대면 사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최근 비대면 관련주로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콤텍시스템 주가

     

    위의 차트는 비대면 관련주 콤텍시스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8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만들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추세선 부근에서 기술적반등이 이따금씩 강하게 나오기도 합니다.

     

    최근 연이은 음봉으로 인해 추세선 부근까지 주가가 내려와있는 상황에서 기술적 반등이 기대되는 위치임과 동시에 추세선 이탈 후 아래 매물대 하단까지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는 주가가 크게 흔들릴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하는 자리입니다.

     

    콤텍시스템 IT 컨설팅

    <출처 : 콤텍시스템 홈페이지>

     

    현재 보유중이라면 추세선과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가운데, 아래 매물대 하단인 1,59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콤텍시스템 주식

     

    콤텍시스템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8월부터 올라오는 강한 추세선을 지난주 종가기준으로 이탈했찌만 그나마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어,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조금 더 봐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평단가가 높고 추가진입 여력이 없고, 비교적 길게 끌고가고 싶으신 분들은 추세선을 이탈한 자리이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잡아 놓은 손절라인 이탈시 비중을 일부 줄였다가 추후 비중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콤텍시스템 주요고객사

    <출처 : 콤텍시스템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이를 딛고 빠르게 추세선을 회복한다면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할 때, 추가진입 여력이 있을 경우 1,400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이 유효하고, 매물대 하단인 1,320원 부근을 중장기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콤텍시스템은 무료 와이파이 관련주, 안철수 관련주, 비대면 관련주까지 좋은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한 기업이지만 원가율 악화로 인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대폭 감소해 적자전환한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에서는 높은 점수를 주기 힘든 종목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