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쿠쿠홀딩스 주가 호실적 타고 상승할까

by 주소남 2020. 12. 20.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3분기까지 호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쿠쿠홀딩스(192400) 주가 입니다.

     

    쿠쿠홀딩스는 자회사 지분의 관리 및 투자 사업을 하는 지주회사로 주요 자회사로는 많은 사람들이 아는 쿠쿠전자가 있습니다. 쿠쿠전자는 쿠쿠 밥솥으로 굉장히 유명한 기업입니다.

     

    쿠쿠홀딩스

    <출처 : 쿠쿠 홈페이지>

     

    2007년 전기밥솥(전기압력밥솥) 품목으로 세계 일류 상품에 선정되었고, 현재까지도 세계 일류 상품으로 인정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쿠쿠와 쿠첸이 국내 전기 밥솥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과점 시장이고, 특히 쿠첸이 약 70%의 시장점유율로 밥솥 시장에서는 압도적으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쿠쿠홀딩스 주가

     

    위의 차트는 쿠쿠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에서 지난 8월초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보면 추세선은 96,0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91,000원 부근까지 나타나 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음봉으로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여전히 상승추세가 유지되고 있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반등할 가능성은 있는 자리입니다.

     

     

    쿠쿠홀딩스 쿠쿠밥솥

    <쿠쿠 밥솥, 출처 : 쿠쿠 홈페이지>

     

    평단가가 높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없을 때, 단기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면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 시점으로 잡고, 그렇지 않다면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단기 매물대 하단인 91,000원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조금 여유 있게 잡아 놓고 보는 것도 좋습니다.

     

    쿠쿠홀딩스 주식

     

    쿠쿠홀딩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3월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과 최근 주가가 거의 맞닿아 있고, 이는 기술적 반등을 기대하게끔 합니다.

     

    하지만 기술적반등을 반대로 해석해보면 이탈하면 위험할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이탈은 유의해야 하며, 무리한 진입보다는 차라리 이탈 후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보고 진입 및 추가진입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쿠쿠홀딩스 주방가전

    <쿠쿠 주방가전, 출처 : 쿠쿠 홈페이지>

     

    추세선을 무너트린다고 해도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당장 강한 급락보다는 하락하더라도 비교적 하락이 천천히 나올 수 있습니다.

     

    또한 쿠쿠홀딩스는 올해 3분기 매출 및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고, 유통가능 주식 수가 생각보다 많지 않기 때문에 품절주로 움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중국과의 외교가 긍정적인 방향으로 흘러갈 경우 주가 상승 모멘텀이 생기기 때문에 내년 시진핑 주석의 방한 관련 내용도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