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인터폰으로 유명한 코콤(015710) 주가 간단 분석

by 주소남 2020. 12. 18.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인터폰으로 유명한 기업인 코콤(015710) 입니다.

     

    코콤은 스마트 홈 시스템과 비디오도어폰, 도어폰, CCTV 시스템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전문적으로 하는 기업으로 코콤 홈 매니저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자체 개발하여 현재 스마트홈시스템(IoT)을 상용화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코콤

    <출처 : 코콤 홈페이지>

     

    주택설비 시설 매출이 약 87%, 기타 13% 수준이고, CCTV 관련 매출은 미미한 수준인데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주택설비사업부 실적이 부진하면서 지난해에 비해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크게 하락할 전망입니다.



     

    코콤은 주식시장에서 스마트홈 관련주나 사물인터넷(IoT) 관련주, 생체인식 관련주 등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콤 주가

     

    위의 차트는 코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8월 중순 저점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상승 파동을 보이고 있고, 최근에는 11월 초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어제 음봉을 보이면서 조정을 보이기는 했지만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조정이기 때문에 단기 추세에는 큰 영향은 없는 상태이지만, 추가 하락이 이어져 아래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에는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대응이 필요한 자리입니다.

     

    코콤 스마트 월패드

    <코콤 스마트 월패드, 출처 : 코콤 홈페이지>

     

    반대로 이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할 수 있으며, 최근 코로나로 인해 홈IoT 관련주들이 조금씩 움직이고 있고, 내년 건설경기 상승에 대한 기대감에 코콤 주식에 대한 수요가 조금씩 생기는 것으로 보입니다.

     

    코콤 주식

     

    코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6,37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5,950원 부근까지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럴 경우,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아닌,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콤 IP 비디오폰

    <코콤 IP 비디오폰, 출처 : 코콤 홈페이지>

     

    코콤은 올해 실적이 부진하기는 하지만 건설경기 부진으로 인한 실적 하락이고, 스마트홈 시스템 관련주는 향후 국내 주식시장에서 강한 테마를 이끌 수 있는 테마군 중 하나입니다.

     

    다만 차트상 위험한 구간을 이탈할 경우에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하고, 이탈 후 주가가 만일 급락한다면 오히려 이를 매수 관점으로 보고, 평단가를 낮게 하여 중장기적으로 끌고 가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하지는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충분히 홀딩할 수 있는 위치이지만 만일 주가가 하락해 아래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깨버린다면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으니, 이 부근만 유의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