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코위버 5g 테마 움직임 보일까

by 주소남 2020. 12. 17.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일전에 [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5g 관련주로 잠시 소개해드린 코위버(056360) 주가 입니다.

     

    코위버는 유선 광전송장비 등의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주로 KT와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등 국내 주요 이동통신 3사에 광전송장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코위버

    <출처 : 코위버 홈페이지>

     

    전송시장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ROADM/POTN(기간망), PTS/OTN(메트로망), 5G-PON/광단말장치(엑세스망) 장비의 핵심적인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코위버는 5G 기술과 관련하여 PTN, WDM, MSPP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5G 핵심 부품 중 하나인 POTN을 ETRI와 개발해 공급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5G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위버 주가

     

    위의 차트는 코위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9월 중순쯤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10월 말까지 저점을 낮추면서 하락 파동이 이어졌고, 이후 최근까지는 저점을 높여가면서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10,350원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을 돌파하지 못해 주가 상승이 제한되고 있지만, 이를 돌파 후 지지한다면 재차 시세가 나올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현재 보유중이신 분들은 홀딩이 가능한 위치입니다.

     

    코위버 PTN Series

    <코위버 PTN Series, 출처 : 코위버 홈페이지>

     

    단, 코위버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지난 11월 초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이 위치한 9,65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근아래로 주가가 내려올 경우,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 및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비교적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경우 단기적으로 주가가 급락해 회복이 빠르게 나오지 않을 가능성이 있는 구간입니다.

     

    코위버 주식

     

    코위버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1차 추세선을 8월 한 차례, 9월 다시 한 차례 이탈하면서 이후 비교적 조정이 길게 이어졌고, 최근 저점과 다시 연결한 2차 추세선은 9,8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를 이탈할 경우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잡아 놓은 9,650원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다면 아래 매물대 하단까지 손절라인을 낮추고, 그럴 여력이 없다면 비중을 축소했다가 추후 주가가 어느 정도 안정되었을 때 비중을 다시 늘리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코위버 기업비전

    <코위버 기업비전, 출처 : 코위버 홈페이지>

     

    현재 주가가 약한 조정을 보이면서 추세선과 이격을 좁혀가고 있습니다. 이는 곧 기술적반등을 기대하게끔 하는데, 기술적반등이 나오지 못한다면 오히려 하락해 조정이 강하게 나올 수 있는 변곡점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추세선 이탈 후 주가가 무너진다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9,000원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8,100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코위버는 좋은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지만 송변전용 신호 전송장비 사업의 실적이 급감하면서 매출이 줄어들고 고정비 부담 증가에 따라 수익성이 하락해 중장기 실적 모멘텀은 비교적 좋지 않으니,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