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차량경량화 관련주 코리아오토글라스 주가

by 주소남 2020. 11. 12.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차량경량화 관련주 코리아오토글라스(152330) 입니다.

     

    코리아오토글라스는 자동차용 안전유리 제조와 판매, 수출 및 콘크리트파일 제조, 판매 등을 하는 기업으로 국내 완성차 업체 뿐만 아니라 러시아와 미국 등 해외 자동차 공장에도 제품을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코리아오토글라스

    <출처 : 코리아오토글라스 홈페이지>

     

    자동차 유리 산업은 현대기아차의 성장과 함께 안정적인 매출과 실적을 기록하고 있지만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자동차 산업이 전반적으로 부진해 자동차 유리 업체인 코리아오토글라스 실적도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최근 자동차 유리 경량화에 앞장서서 지속적으로 두께를 줄이고 강도를 유지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차량경량화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리아오토글라스 주가

     

    위의 차트는 차량경량화 관련주 코리아오토글라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9월 한 차례 이탈했고, 이후 9월말을 기준으로 다시 추세선을 만들면서 단기 상승 파동을 그리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저항 및 아래 주봉차트상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약하기 때문에 상승이 강하게 나올 가능성도 있는 자리입니다.

     

    코리아오토글라스 고기능성 자동차유리

    <코리아오토글라스 고기능성 자동차유리, 출처 : 코리아오토글라스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지난 9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방법과 시일이 지나서 이 추세선이 14,500원 위로 올라올 경우에는 매물대 하단인 14,000원 부근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9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현재 14,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추세선이 올라온다면 상황이 달라지겠지만 현재로서는 추세선 이탈 유무만 체크하고,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코리아오토글라스 주식

     

    코리아오토글라스 주식 주봉차트상 현재가 아래로 13,200원 부근까지는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만들어져있기 때문에 비교적 괜찮은 위치라고 보여집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4,150원 부근에 위치해 있지만 아래로 13,200원 부근까지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자리잡고 있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매물대 하단을 비중조절 및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리아오토글라스 자동차용 안전유리

    <코리아오토글라스 자동차용 안전유리, 출처 : 코리아오토글라스 홈페이지>

     

    코리아오토글라스는 차량경량화 테마주로 좋은 주가 상승 모멘텀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 전방산업 부진으로 인해 실적이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트상 위험 구간을 이탈한다면 이러한 실적 불안이 증대되어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수 있는 만큼 차트상 위험 구간에서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한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