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큐로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20. 12.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윤석열 테마주로 움직임을 보였던 큐로(015590) 주가 입니다.

    큐로는 석유화학산업 등에 필요한 열교환기 등을 제작하는 화공기기 사업과 자동차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올해 3월 전기차 사업을 하는 아이티엔지니어링 지분을 취득 후 합병해 자동차 사업에 진출한 기업입니다.

    <출처 : 큐로 홈페이지>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대폭 개선되었고, 올해 전기차 관련주 기대감으로 인해 올 한 해 기대감이 높은 종목이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전방산업이 부진하면서 3분기까지 전년동기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등이 감소한 상황입니다.

    큐로는 전기차와 관련하여 테슬라 관련주 등으로 주가가 움직이지만 최근에는 윤석열 테마주로 주가가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큐로의 조성권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같은 사법시험 33회 합격, 사법연수원 23기 동기로 알려지면서 윤석열 테마주로 주가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큐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9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지난 12월 중순 이탈했고, 이후 연일 음봉이 이어지면서 단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큐로를 단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11월 초 거래량이 늘어나던 때의 저점이자 단기 매물대 하단인 595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과 그 아래 지난 7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564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큐로 석유화학 사업, 출처 : 큐로 홈페이지>

    현재 단기 추세선을 이탈하고 하락추세이기는 하지만 주봉차트상 추세선과 만나는 지점이기 때문에 단기 기술적 반등은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입니다.

    하지만 기술적반등을 보고 진입할 경우 손절라인은 짧게 잡고 대응해야 하락 추세에서 리스크를 줄여가며 대응할 수 있습니다.

    큐로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3월 저점부터 강하게 이어지는 1차 추세선을 6월 이탈했고, 이후 하락추세를 보이다가 9월 나온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이 현재 612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부근에서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가운데, 이탈한다고 하더라도 54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큐로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540원 부근까지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큐로 Helix Changer, 출처 : 큐로 홈페이지>

    2주 연속 음봉이 나왔고, 상승하기 위해서는 현재가 위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만큼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하기 때문에, 추세선 부근에서 빠른 반등이 나와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주는 그림이 나오길 바랍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큐로는 에너지사업부문 중단과 화공기기부문의 판매 감소로 매출액이 하락했고, 매출 감소와 고정비 부담으로 영업이익이 상당 폭 감소해 전년동기 대비 실적은 하락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