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큐브엔터테인먼트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20. 12.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큐브엔터(182360) 입니다.

    큐브엔터테인먼트는 2006년 JYP에서 갈라져 나와 엠디포로 설립된 기업으로 이후 우리기업스팩2호와 2015년 합병해 코스닥 시장에 우회 상장한 종목입니다.

    <출처 : 큐브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소속 아티스트들의 국내외 음반 기획과 생산, 홍보, 공연, 매니지먼트 등의 사업을 하고 있고, MD 등의 활동에서도 직접적인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큐브엔터테인먼트의 대표적인 아티스트는 비투비와 펜타곤, (여자)아이들, CLC 등이 있고, 조권과 유선호, 허경환 등과도 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큐브엔터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9월 초 단기 고점 형성 이후 최근까지 이동평균선 역배열 우하향 추세를 보이고 있다가 어제 비교적 강한 장대 양봉이 나왔습니다.

    다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 및 아래 주봉 차트상 중장기 매물 부담이 존재하기 때문에 앞으로 이를 돌파하기 위해서는 어제보다 많은 거래량이 필요로 할 것으로 보이기에,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 거래량이 붙는지 체크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 출처 : 네이버>


    주가가 하락할 경우, 단기적으로는 매물대 하단인 3,580원 부근을 종가 기준으로 이탈할 경우를 단기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큐브엔터테인먼트 주식 주봉 차트상 긴 하락추세가 이어져오면서 지난 11월말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이탈하며 차트상 위치가 좋지는 않습니다.

    최근 저점인 3,085원 부근까지 약간의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있었고, 이를 지지해주고 기술적 반등을 보이기는 했지만 위로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 및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앞으로 주가가 추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위의 추세선 재돌파는 물론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만한 거래량이 어느 정도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큐브오디션, 출처 : 큐브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큐브엔터는 8월에 발매한 (여자)아이들의 새 싱글 '덤디덤디'가 뮤직비디오 공개 10시간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했고, 중국 IT 공룡기업 알리바바 그룹과 자사 소속 아티스트의 중국 연예 활동 지원을 위한 독점계약을 체결하는 등 향후 중국 시진핑 방한 관련주 등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일 수 있는 종목입니다.

    지난해에 비해 올해 부진한 실적으로 인해 투자심리가 좋지는 않은 가운데, 이번 반등이 현재까지는 단기 기술적 반등으로 보이지만 추가 상승이 이어져 최근 하락 추세를 전환시키는 상승추세로 돌아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