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탑엔지니어링 주가 2차전지와 연관성은?

by 주소남 2021. 1. 15.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2차전지 관련주로 알려져있는 탑엔지니어링(065130) 입니다.

     

    탑엔지니어링은 반도체와 LCD, LED 및 OLED 카메라 모듈 공정장비를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국내 공정장비 제조공장과 R&D 센터를 보유하고 있고, 중국 및 대만에 현지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처 : 탑엔지니어링 홈페이지>

    또한 계열회사를 통해 부품과 신소재 관련 제품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데, 지난해 5월 FPD제조 장비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모듈형 디스펜싱 헤드유닛, 회전형 디스펜싱 헤드유닛 및 이를 구비한 액체 디스펜싱 장치, 시린지 유닛 교체 장치 및 방법과 이를 구비한 점성 액체 디스펜서 특허 취득하기도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삼성SDI와 LG화학의 2차전지 배터리모듈 사업 관련 주공급사이기 때문에 2차전지와 연관성이 있고, 관련주로 주가가 움직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탑엔지니어링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10월 말 단기 저점 이후 추세선을 만들면서 주가가 파동을 그리며 상승하고 있고, 최근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단기적으로는 괴리감이 커진 추세선보다는 단기 매물대 하단인 10,85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놓고, 데이트레이딩 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이탈할 경우 익절 내지 손절 후 재진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탑엔지니어링 홈페이지>

    추가진입 여력이 있거나 손절라인을 조금 더 여유있게 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방법과 추세선 이탈 후 1만원 아래에서 추가진입 후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을 단기 스윙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탑엔지니어링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9,640원 부근에 위치해있고, 이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정도 만들어져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탑에지니어링을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8,150원 부근으로 넉넉히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탑엔지니어링 사업영역, 출처 : 탑엔지니어링 홈페이지>

    본인의 평단가 대비 손절라인을 달리 잡아야겠지만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매물대 하단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탑엔지니어링은 지난해 1분기 코로나 사태로 인해 매출이 감소하고 대규모 영업손실을 기록하는 등 지난 한 해 실적은 2019년에 비해 큰 폭으로 감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최근 움직이는 2차전자 관련 모멘텀으로 주가가 움직일 가능성은 있기 때문에, 차트상 위험한 구간에서 적절한 대응만 한다면 괜찮은 종목입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채널

    주소남 어플리케이션 출시(무료다운로드 및 이용 안내)

    주식투자 가이드북(초보부터 고수까지 총정리)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모든 테마주 총정리)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2차전지 관련주 이엔에프테크놀로지(Feat. 관련주 총정리)

     

    2차전지 관련주 이엔에프테크놀로지(Feat.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2차전지 관련주 이엔에프테크놀로지(102710) 입니다. 이엔에프테크놀로지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프로세스케미칼

    kakao777.tistory.com

    2차전지 수혜주 엘앤에프 주가 하락 언제까지(관련주 총정리 포함)

     

    2차전지 수혜주 엘앤에프 주가 하락 언제까지(관련주 총정리 포함)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2차전지 수혜주 엘앤에프(066970) 입니다. 엘앤에프는 2차전지 양극활물질과 그

    kakao777.tistory.com

    2차전지 관련주 에코프로 주가, 지지라인은 만들어졌다 !

     

    2차전지 관련주 에코프로 주가, 지지라인은 만들어졌다 !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2차전지 관련주 에코프로(086520) 입니다. 에코프로는 대기오염 방지 및 사후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