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2차전지 관련주 이엔에프테크놀로지(Feat.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4. 24.

목차

    이엔에프테크놀로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2차전지 관련주 이엔에프테크놀로지(102710) 입니다.

     

    이엔에프테크놀로지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프로세스케미칼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반도체와 디스플레이용 전자재료를 제조해 판매하며 제품 수요처는 국내외 주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제조회사입니다.

     

    이엔에프테크놀로지 홈페이지

    <출처 : 이엔에프테크놀로지 홈페이지>

     

    이엔에프테크놀로지는 반도체를 주로 만들어 판매하는 반도체 회사이지만 주식시장에서 2차전지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일전에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포스팅에서도 잠시 안내해드린 바가 있는데, 이엔에프테크놀로지는 종속회사 엘바텍이 2차전지에서 양극활물질의 재료인 전구체를 생산해 판매하기 때문에 2차전지 테마주로 움직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엔에프테크놀로지 주가

     

    위의 차트는 2차전지 관련주 이엔에프테크놀로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2월까지 좋은 주가 흐름을 보였지만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주가가 강하하게 무너졌고, 최근까지 반등세를 보이면서 저점 대비 약 96.59% 가량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특히 최근 2만원대로 올라오면서 매물대 저항에 부딪혀있고, 이전보다는 거래량을 늘리면서 위의 매물 저항을 서서히 소화하면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이엔에프테크놀로지 프로세스케미컬

    <이엔에프테크놀로지 프로세스케미컬, 출처 : 이엔에프테크놀로지 홈페이지>

     

    이엔에프테크놀로지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지난 3월 중순 이후 올라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아래 단기 매물대 하단인 20,8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 현재의 상승추세를 계속해서 기대해 볼 수 있고, 29,00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벗어나야 비교적 주가가 상승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엔에프테크놀로지 주식

     

    이엔에프테크놀로지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2018년 10월부터 중장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었고, 최근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이 추세선을 이탈하며 변동성이 강해져 1만원 중반대 이하로 하락했지만 다시 추세선을 재돌파하면서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다행히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우선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현재 23,900 부근에 위치한 중장기 추세선을 재차 이탈하면, 투매 물량이 일시적으로 늘어날 수 있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비중이 높을 경우, 이 부근 이탈시 비중을 일부 정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엔에프테크놀로지 컬러페이스트

    <이엔에프테크놀로지 컬러페이스트, 출처 : 이엔에프테크놀로지 홈페이지>

     

    이후 2만원 초반대 부근에서 재진입이 유효하며, 재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반등하지 못하고 하락할 경우,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9,000 부근을 중장기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이엔에프테크놀로지는 지난해 전체적이 매출증가 및 외부환경요인 개선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67.4% 가량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61% 가량 상승했습니다. 실적 성장성이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차트상 위험한 구간에서 적절한 대응을 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낮추어 중장기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