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태경비케이 주가 최근 급등이유는?(Feat. 탄산칼슘)

by 주소남 2021. 1. 15.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주가가 일시적으로 급등한 태경비케이(014580) 입니다.

     

    태경비케이는 비금속광물 광산업과 석회제조 판매 사업, 산업폐기물 재생처리 사업 등을 하는 업체로 석회제품은 주로 철강과 건축자재, 환경오염 방지업계 등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출처 : 태경비케이 홈페이지>

    태경비케이는 지난해 현대오일뱅크와 탄산칼슘 제조기술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는 등 탄산칼슘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태경비케이의 최근 주가 급등 이유는 폭설로 인한 석회제조 판매 사업이 부각되었기 때문입니다. 얼마전 수도권을 중심으로 기상청의 예보보다 더 많은 폭설이 일시적으로 오면서 도로 정체가 마비되었고, 이 때문에 제설제나 석회 관련 업체들의 주가가 일시적으로 강세를 보였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태경비케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9월말부터 추세선을 기준으로 주가가 우상향하다가 최근 폭설로 인해 주가가 일시적으로 급등했습니다.

     

    하지만 상승세를 지키지 못하고 윗꼬리를 강하게 남긴 음봉으로 내려오면서 이후 며칠간 추가 조정이 이어졌고, 4,000원 초반대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다시 반등하고 있습니다.

    <태경비케이 석회 사업, 출처 : 태경비케이 홈페이지>

    어제의 고점 부근인 4,195원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는데, 이 저항을 거래량을 통해 소화해주어야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이를 터치 후 주가가 단기간 조정을 보일 가능성도 있는데, 주가가 내려올 때, 지난 9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 흐름은 좋지 않으니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태경비케이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386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 부근 아래로 3,600원 부근까지는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잘 만들어져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태경비케이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추세선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3,6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경비케이 비료 사업, 출처 : 태경비케이 홈페이지>

    태경비케이는 최근 폭설로 인해 주가가 상승한 것 처럼 폭설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고, 블랙아이스 관련주, 수도관 관련주, 돼지열병 관련주 및 인공강우 관련주 등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실적도 2019년에 비해서는 증가될 것으로 기대되며 재무도 크게 나쁘지 않은 중소형주이기 때문에 뚜렷한 재무리스크는 없어, 손절라인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현재로서는 중장기적으로 가져가도 괜찮을 종목으로 보여집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채널

    주소남 어플리케이션 출시(무료다운로드 및 이용 안내)

    주식투자 가이드북(초보부터 고수까지 총정리)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모든 테마주 총정리)

    석회석 관련주 백광소재 주가 추세선은 이탈했지만...

     

    석회석 관련주 백광소재 주가 추세선은 이탈했지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석회석 관련주 백광소재(014580) 입니다. 백광소재는 91년 한국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한 주권상장법인으로, 석

    kakao777.tistory.com

    블랙아이스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폭설)

     

    블랙아이스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폭설)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블랙아이스 관련주와 테마주는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14일 상

    kakao777.tistory.com

    붉은 수돗물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강관)

     

    붉은 수돗물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강관)

    요즘 주식시장에서 붉은 수돗물 관련주라는 조금은 기이한 테마주 섹터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지난달 말인 5월 30일 인천 중구의 영종도와 서구의 검암, 백석, 당하동 일부 지역에 수돗물에서

    kakao777.tistory.com

    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ASF)

     

    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ASF)

    최근 주식시장에서 돼지열병 관련주나 테마주가 인기입니다. 최근 해외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으로 인해 이를 통해 동물 사료 관련주나 닭고기 관련주, 수산물 관련주 중 일부가 돼지열병

    kakao777.tistory.com

    구제역,광우병 관련주 구제역 테마주 총정리

     

    구제역,광우병 관련주 구제역 테마주 총정리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구제역은 구제역 바이러스에 전염되는 전염성 높은 우제류가축의 급성전염병으로, 치사율이 5~55%에 달하는 무서운 병입니다. 특별한 치료법이 없고 조직배

    kakao777.tistory.com

    인공강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드라이아이스)

     

    인공강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드라이아이스)

    이번주 주말은 차가운 북풍의 영향으로 날은 추워졌지만 미세먼지는 비교적 덜합니다. 이렇게 추운날을 제외하고는 거의 매일 같이 미세먼지와 씨름하고 있는 우리나라는 급기야 문재인 대통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