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태경케미컬 주가 드라이아이스와 관련성은?

by 주소남 2021. 1. 16.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선 인공강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드라이아이스)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태경케미컬(006890) 입니다.

     

    태경케미컬은 액체탄산과 드라이아이스, 사산화마그네슘 및 액상소석회 등의 제품을 생산해 판매하는 기업으로 주력 사업은 탄산가스 사업입니다.

    <출처 : 태경케미컬 홈페이지>

    탄산가스 사업이 전체 매출의 약 92%를 차지하며, 7개 원료 공급처에 의한 4개의 액체탄산 제조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태경케미컬은 드라이아이스 사업을 하기 때문에 여름 폭염 관련주나 인공강우 관련주 등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태경케미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1월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다가 최근 하락이 나오면서 추세선과 이격도를 많이 좁혔습니다.

     

    추세선에서는 기술적반등을 기대할 수 있지만, 반대로 이탈한다면 강한 하락의 출발점이 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유무를 필히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추세선은 현재 13,3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아래로 13,000원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에, 매물대 지지라인 이탈유무까지 체크 후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태경케미컬 탄산가스 사업, 출처 : 태경케미컬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상승한다면 1차적으로 15,150원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최근 거래량보다는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매물을 소화해야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고, 이 부근을 돌파하지 못한다면 재차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는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우선은 지난주 금요일 추세선 부근에서 꼬리를 남기고 기술적반등을 보였으나 최근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태경케미컬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12월, 강한 장대 음봉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 5주 이동평균선이 저항으로 인식되어 주가 상승이 억제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주는 지난주와 지지난주 양봉의 몸통을 대부분 뒤덮는 음봉이 나왔고,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도 거의 이탈하는 모습이기 때문에, 현재는 기회보다를 리스크가 더 큰 위치입니다.

     

    단순 차트상으로는 13,000원 부근 이탈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은 12,100원 부근이기 때문에, 이를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 후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태경케미컬 드라이아이스, 출처 : 태경케미컬 홈페이지>

    태경케미컬은 전방산업의 경기가 호전됨으로 인해 주력사업인 탄산가스 매출이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는 상황이며, 원가율 또한 하락하여 영업수익성 또한 크게 개선되는 모습을 보여 재무나 실적도 괜찮은 기업입니다.

     

    때문에 어쩌면 차트상 위험한 구간을 깨버리고 투매가 나올 때 서서히 분할로 진입해, 평단가를 낮게하여 중장기적으로 끌고가는 대응 방법도 좋은 대응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채널

    주소남 어플리케이션 출시(무료다운로드 및 이용 안내)

    주식투자 가이드북(초보부터 고수까지 총정리)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모든 테마주 총정리)

    인공강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드라이아이스)

     

    인공강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드라이아이스)

    이번주 주말은 차가운 북풍의 영향으로 날은 추워졌지만 미세먼지는 비교적 덜합니다. 이렇게 추운날을 제외하고는 거의 매일 같이 미세먼지와 씨름하고 있는 우리나라는 급기야 문재인 대통

    kakao777.tistory.com

    바이오 콜드체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바이오 콜드체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코로나19와 관련하여 바이오 콜드체인 관

    kakao777.tistory.com

    여름 폭염 더위 관련 주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

     

    여름 폭염 더위 관련 주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

    매일 35도가 넘는 불볕더위가 이어지고 있고, 현재까지 올해 우리나라에서 여름 폭염으로 나온 사망자가 17명에 달한다는 뉴스를 보았습니다. 요즘같은 때는 에어컨 있는 곳에서 시원한 아이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