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탑선 주가 코스닥 이전상장 올해?

by 주소남 2021. 1. 17.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 기업 탑선(180060) 입니다.

     

    탑선은 2008년 설립된 태양광 관련 전기장비 제조 업체로 태양전지를 결합하여 만든 태양광 모듈이 주력 제품입니다.

    <출처 : 탑선 홈페이지>

    최근 조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선거 과정에서 친환경 정책이 빛을 발했고, 이 때문에 국내 주식시장에서 태양광 관련주가 조바이든과 엮여 강한 주가 상승을 보였는데, 탑선도 코스닥 시장에 있었다면 태양관 관련 주식으로 모멘텀을 형성했을 주식입니다.

     

     

    정부가 203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비중을 20%까지 늘리겠다는 방침과 함께 태양광은 그린뉴딜 사업과도 연관되어 움직이기 때문에 탑선 주식이 하루 빨리 코넥스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되길 바라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탑선 대형 태양광 발전소, 출처 : 탑선 홈페이지>

    탑선은 지난 2019년 더벨 기사에서 김재학 마이퍼스트에셋자산운용 대표에 따르면 '시점을 확신할 순 없지만 기술력을 바탕으로 꾸준한 실적 성장과 코스닥 이전 상장에 무리가 없다'고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탑선의 실적은 2018년 이래로 계속해서 감소추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당시 기사에서 내후년 즉, 올해 코스닥 이전 상장을 추진한다는 간접적인 소식이 있었습니다.

    <탑선 소형 태양광 발전소, 출처 : 탑선 홈페이지>

    당시에 비해 1년 4개월이 지났기 때문에 많은 변수가 있을 수는 있으나 코넥스 기업 중에서는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저 최근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탑선 주가 일봉차트인데, 지난 12월 말 이후 최근까지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주 금요일 갭하락 출발했지만 추세선 부근에서 주가가 반등하면서 양봉을 만들었고, 위의 매물대 저항 싸움을 해볼 수 있는 구간에 들어서있습니다.

     

     

    단순 차트만 놓고 보았지만 탑선과 같은 코넥스 종목들은 차트 신뢰성이 극도로 낮은 종목들이 많기 때문에, 본질적으로 탑선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탑선의 실적 개선과 함께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가시적인 성과(상장 예비심사 청구 등)가 있어야 주가가 움직일 수 있습니다.

    탑선 주봉차트상으로도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을 보이고 있지만 차트 신뢰성이 낮기 때문에, 단순히 차트상 이탈하면 좋지 않을 구간만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탑선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들을 위해서라도 하루 빨리 탑선 주식이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