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태광산업 주가 하락 지지라인은?

by 주소남 2021. 1. 19.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석유화학 기업 태광산업(003240) 입니다.

     

    태광산업은 PTA와 AN 등을 생산하는 석유화학 사업과 원사, 직물 등을 생산하는 섬유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제조 및 임대부문은 품질과 설비 우위를 통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PTA, 프로필렌, AN 등 석유화학공장 가동을 통해 수직계열화를 구축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출처 : 태광산업 홈페이지>

    특히 종속회사 중 종합유선방송사업자로 '티브로드'라는 서비스명으로 케이블TV 방송과 초고속인터넷 서비스 사업 등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태광산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수출시장의 어려움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석유화학제품의 매출 하락세와 방송통신 사업의 정체된 모습으로 인해 지난해 실적이 많이 악화되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태광산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9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과 10월 중순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체크해 볼 수 있는데, 추세선을 타고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우상향하다가 어제 전체적으로 시장이 밀릴 때, 태광산업 주가도 크게 내려왔습니다.

     

    단기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아직 단기 상승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았고,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 구축되어 있기 때문에, 시장만 괜찮다면 곧 기술적반등 구간에 들어섭니다.

    <태광산업 아크릴 사업, 출처 : 태광산업 홈페이지>

    다만, 전체적인 시장 고점 분위기에서, 공매도 재개 등 시장에 악영향을 주는 요소들이 있어, 전체적으로 시장 분위기가 좋지 못해, 매물대 지지라인이 제 역할을 해줄지 의문입니다.

     

     

    태광산업을 단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1차 추세선이 위치한 792,000원 부근이나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면 현재 2차 추세선이자 단기 매물대 하단인 747,0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태광산업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까지 중장기 하락추세가 지속되다가 전체적인 시장 반등과 함께 6월까지는 양호한 모습을 보였지만, 실적 악화 등이 부각되면서 9월까지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행히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우상향하고 있고, 주봉차트상으로도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만들어져있어, 차트상 자리가 나쁜 것은 아닙니다.

     

    이번주 증시 영향으로 현재까지 음봉을 기록하고 있기는 하지만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준다면 위로 저항이 약해 재차 100만원대 진입도 가능한 차트입니다.

    <태광산업 PTA 사업, 출처 : 태광산업 홈페이지>

    다만, 여전히 불안한 실적과 함께 시장이 내려오면 태광산업 주가도 함께 내려올 수 밖에 없을텐데, 주봉차트상으로는 692,000원 부근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이 유효합니다.

     

    단,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주가가 강하게 흔들릴 우려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