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태양 주가 간단 차트분석(feat. 조강지처가 좋더라~♬)

by 주소남 2021. 1. 20.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조강지처가 좋더라~♬'라는 광고 음악으로 유명한 국민연료 썬연료 회사, 태양(053620) 입니다.

     

    태양은 관(분사용관, 식관, 기타 유사관) 및 가스충전 제조 판매 사업, 무역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주요 사업은 크게 휴대용 부탄가스 사업과 에어졸 사업으로 구분됩니다.

    <출처 : 태양 홈페이지>

    휴대용 부탄가스 사업은 국내에 처음 도입된 이후 지금까지 계속 국내 시장점유율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고, 세계 시장에서도 60% 이상의 점유율을 보유할 정도로 점유율이 높습니다.

     

     

    CF에서 '조강지처가 좋더라~♬' '국민 연료 썬연료~~♬'라는노래를 들어보셨거나 흥얼흥얼 따라부르신 분도 적지 않을텐데, 바로 썬연료 부탄가스를 만드는 회사가 태양이라는 회사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태양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말 저점 이후 주가가 살짝 올라 횡보하다가 최근 일시적으로 거래량이 강하게 쏠리면서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1월 7일 주가가 강한 변동성을 보이기 전까지 20일 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10,806주에 달할 정도로 주식시장에서는 조금 소외되어 있다시피 한 종목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총주식 수가 860만주이고, 이 가운데 81.44% 가량의 물량이 최대주주 지분 및 자사주 등 움직이지 않는 비유동 물량이기 때문에 유통주식 수도 많지 않아 이따금씩 품절주로 거론되기도 하는 종목입니다.

    <태양 부탄가스, 출처 : 태양 홈페이지>

    현재 태양 주가 일봉차트상 변동성이 일시적으로 강해졌다가 다시 거래량을 줄였고, 상승추세에 있기 때문에 추가 상승이 나올 경우 최근 만들어 놓았던 단기 매물대 상단인 9,150원 부근까지 매물을 소화시켜야 주가가 재차 단기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지난 10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8,320원 부근이나, 최근 저점인 8,2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태양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 저점 이후 강한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했지만, 계속해서 120주 이동평균선이 저항으로 인식되어 주가가 저항에 눌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최근 다시 이를 돌파하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강하지 않은 위치이기 때문에, 상승한다면 재차 1만원 부근까지는 재차 목표가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재차 120주 이동편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지 못하고 하락 파동으로 전환된다면 우선 추세선이 위치한 8,520원 부근의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8,000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7,6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태양 가스렌지, 출처 : 태양 홈페이지>

    태양은 지난해 코로나 풍선효과로 캠핑족이 급증하면서 휴대용 부탄가스 사업에서 수혜를 입어 숨은 코로나19 수혜주로 거론되었고, 실제로 실적도 3분기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상승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 시대에 현재는 날이 추워 캠핑이 줄었지만, 날이 풀리면 캠핑족 증가로 인해 다시 한 번 부각이 될 수 있는 종목이기에 체크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