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태양금속우 상승 이유 이것 때문에?

by 주소남 2021. 1. 22.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태양금속(태양금속 주가 이낙연, 윤석열 무슨관계?)의 우선주인 태양금속우(004105) 입니다.

     

    태양금속 주가 이낙연, 윤석열 무슨관계?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kakao777.tistory.com

    태양금속우는 태양금속의 우선주이고, 보통주인 태양금속은 자동차 및 기계, 전기, 전자부품용 단조제품 제조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출처 : 태양금속 홈페이지>

    특히 국내 최대의 자동차용 냉간 단조 볼트류 전문 제조 기업으로 2019년말 기준 약 38%의 시장점유율로 업계 1위의 시장지위를 확보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하지만 태양금속과 태양금속우는 자동차 관련 모멘텀보다 최근 정치테마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태양금속우의 주가가 한 때 상승했던 이유는 바로 이낙연과 윤석열 관련주로 부각되었기 때문입니다.

     

     

    태양금속의 이원일 이사가 서울대 법대 출신으로 이낙연 전 총리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모두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어떨 때는 이낙연 관련주, 어떨 때는 윤석열 테마주로 주가가 움직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태양금속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9월 중순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11월초까지는 괜찮은 흐름을 보이다가 이후 추세선이 무너지면서 최근까지 주가가 지지부진했습니다.

     

    하지만 12월 말부터 서서히 저점을 높여가면서 상승 파동을 보이고 있고,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약한 만큼, 상승한다면 비교적 강한 상승이 나올 가능성이 있어 자리가 나쁘지는 않습니다.

     

    강한 반등이 나온다면 24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3,270원 부근까지는 단기 목표가를 보아도 좋을 것으로 보이며, 반대로 하락시에는 12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2,830원 부근(지속적으로 높아짐)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태양금속우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부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11월말쯤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최근까지 조정이 강하게 이어졌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정치테마주 특성상 투자심리가 한 번 무너지면 너도나도 던지기 때문에 그만큼 하락 폭이 강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11월 전까지만 하더라도 윤석열과 이낙연 관련주로 번갈아 주가 상승 모멘텀이 나왔고, 최근 다시 가상으로 만든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반등하고 있지만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어느 정도 자리잡고 있습니다.

     

     

     

    위의 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이 없고, 주봉차트상 저항이 있는 경우, 장중 강한 상승이 나왔다가 거래량이 충분히 실리지 않을 경우 꼬리를 달고 내려오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상승시 거래량도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이탈하지 않아야 할 자리는 매물대 하단인 2,570원 부근입니다. 태양금속우를 차트만 보고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할 경우 추세선이 위치한 2,73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2,570원 부근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채널

    주소남 어플리케이션 출시(무료다운로드 및 이용 안내)

    주식투자 가이드북(초보부터 고수까지 총정리)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모든 테마주 총정리)

    윤석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검찰총장)

     

    윤석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검찰총장)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20.02.07 - 태양금속(우), 노루페인트(우) 추가 ※2020.02.14 - 덕성, 덕성우, 아이크래프트 추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

    kakao777.tistory.com

    3월 24일 오늘의 증시현황(매수 사이드카 발동)

     

    3월 24일 오늘의 증시현황(매수 사이드카 발동)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3월 24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

    kakao777.tistory.com

    이낙연 관련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정치테마주)

     

    이낙연 관련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정치테마주)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19년 12월 18일(남선알미우, 주연테크, 동양물산 추가 수정 보완 완료) 주식시장에서 정치테마주는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임기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