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태영건설 주가 전망 우상향 이어갈까

by 주소남 2021. 1. 23.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종합건설업체 태영건설(009410) 입니다.

     

    태영건설은 토목사업과 건축사업, 주택사업 등을 하는 종합건설업체로 2020년 토건시공능력 평가순위 13위의 종합건설업체입니다.

    <출처 : 태영건설 홈페이지>

    지난해 9월 사업부문의 전문화를 제고하고 핵심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티와이홀딩스와 분할된 기업입니다.

     

    태영건설 주가는 현재 우상향하고 있는데, 앞으로 전망과 우상향을 계속해서 이어갈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태영건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해 9월 티와이홀딩스와 분할된 이후 추세선을 만들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최근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이면서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3거래일 연속 음봉으로 인해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했고, 이 때문에 단기 조정 파동을 보이고 있지만 아직은 지난 12월부터 이어지는 가장 강한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현재는 홀딩이 유효한 자리로 보여집니다.

    <태영건설 도시개발 사업, 출처 : 태영건설 홈페이지>

    다만 이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 이탈 유무를 계속해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영건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았고, 최근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이면서 주가 우상향추세를 더욱 견고히 하고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3거래일 연속 하락으로 인해 단기 조정 파동을 보이고 있지만 주봉차트상으로는 여전히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역시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당분간 상승추세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집니다.

    <태영건설 SOC 사업, 출처 : 태영건설 홈페이지>

    단, 지속적으로 윗꼬리가 달리고 있기 때문에 추세선 이탈시에는 비교적 빠르게 비중을 조절하는 것이 좋은데,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이번주 기준으로 12,2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태영건설은 주택경기 둔화에 따라 진나해 3분기까지 매출액이 감소하기는 했지만 매출원가 감소로 영업이익은 소폭 상승했습니다. 또한 중단영업이익의 계상으로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태영건설은 지난해 토건시공능력 평가순위 13위 기업이고, 포스트 코로나 이후 SOC 관련 모멘텀으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만큼 상승추세가 깨지기 전까지는 지속적으로 체크해 보아도 좋을 종목입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채널

    주소남 어플리케이션 출시(무료다운로드 및 이용 안내)

    주식투자 가이드북(초보부터 고수까지 총정리)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모든 테마주 총정리)

    2018 평창동계올림픽 관련주와 테마주 총정리 상편

     

    2018 평창동계올림픽 관련주와 테마주 총정리 상편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2018년 2월 9일부터 2월 25일까지 17일간 강원도 평창에서 열립니다. 이번 대회는 평창과 강릉, 정선 등에서 열리며 세계인의 축제, 제23회 동계올림픽 입니다. 우리나라의 평

    kakao777.tistory.com

    KRX300 종목 리스트(Feat. 20년 6월 정기변경 반영)

     

    KRX300 종목 리스트(Feat. 20년 6월 정기변경 반영)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2020년 6월 정기변경으로 인해 KRX300 구성종목을 비롯하여 KOSPI200, KODAQ150 지수의 구성종목이 변경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6월에 KRX 구

    kakao777.tistory.com

    2020년 6월 코스피200 편입, 편출종목 총정리

     

    2020년 6월 코스피200 편입, 편출종목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한국거래소는 어제 코스피200과 코스닥150, KRX300 구성종목 정기 변경을 확정했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의 주도 업종으로 떠오른 비대면 관련 기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