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태양기계 주식 코스닥 이전상장 언제쯤?

by 주소남 2021. 1. 22.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 기업 태양기계(116100) 입니다.

     

    태양기계는 자동차부품 및 산업기계, 공작기계의 제조 사업 및 판매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디젤엔진의 배기가스 재순환장치(EGR) 하우징 생산, 수출, 상용차 중 샤시부문의 주요 부품인 유압식 파워브레이크 제동장치 Assembly 및 암아이들러 Assembly 등의 상용차 모듈 및 단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출처 : 태양기계 홈페이지>

    특히 현대 기아자동차의 1차 협력업체로 품질 4STAR를 획득할 만큼 기술력은 인정 받은 기업이고, 자동차 부품 기업이기 때문에 코스닥 시장에 있었다면 최근 움직임이 강했을 종목입니다.

     

     

    태양기계는 썬헬스케어라는 의료기기 쇼핑몰을 운영하고, 의료기기 사업을 통해 헬스케어 관련 사업도 진행하지만 코넥스 시장 특성상 투자자들의 관심이 크지 않고,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이야기도 없어 주가도 지지부진한 모습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태양기계 주가 일봉차트인데, 최근 20일 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1723주로 코넥스 종목임을 감안해도 많지 않기 때문에 굳이 차트 분석을 통해 접근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태양기계 주식 주봉차트 역시 지난해 일시적으로 1,000원 이상 주가 움직임을 보였지만 5월 중순 이후로는 1,000원 밑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역시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태양기계는 코넥스 1호 기업이지만(코넥스 1호 기업은 총 21개, 코스닥 이전상장 성공 8개사, 8개사 잔류, 5개사 상장폐지) 코스닥에 입성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태양기계의 부진한 실적 때문인데, 매출액은 200억원대를 유지하고 있고, 영업이익은 2019년 감소에 이어 지난해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좋은 실적을 기대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또한 부채비율도 200%대로 현재로서는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뚜렷한 장점을 어필하기 힘든 위치이기 때문에, 하루 빨리 실적개선이 이루어져야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