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태웅 주가 풍력 사업 기대해봐도 될까

by 주소남 2021. 1. 24.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풍력발전 관련 기업인 태웅(044490) 입니다.

     

    태웅은 풍력발전과 플랜트 사업, 조선 사업, 발전, 산업기계 등 수요산업에 소요되는 핵심 단조부품을 생산, 공급하는 자유형단조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출처 : 태웅 홈페이지>

    자유형 단조는 대부분 주문생산 공급되며 품질과 납기, 가격이 자유형 단조업의 주요 경쟁요소로 제품 생산에 적합한 생산능력과 공정별 제조기술 등이 요구됩니다.

     

     

    태웅과 같은 풍력발전 관련주는 지난해 바이든의 친환경정책과 관련되어 주가가 움직인적이 있고, 이 때문에 풍력 사업을 하는 태웅 주가도 지난해 저점 대비 4배 넘게 오른 상태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태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높여가다가 최근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거래량이 터지면서 변동성이 강해졌는데, 첫 날의 상승을 이어가지 못하고 지난주 금요일 음봉으로 상승폭을 대부분 반납했습니다.

    <태웅 인고트, 출처 : 태웅 홈페이지>

    현재는 15,500원 위로 단기 저항이 강하게 형성되어 있는데, 이를 거래량을 동반해 돌파하지 못한다면 하락 파동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 11월 초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체크하는 것이 좋고,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까지 본다면 지난 8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태웅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주 강한 변동성을 가져가면서 전 주의 장대 음봉을 조금은 만회했지만, 종가기준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는 못해 완벽한 반등이라고 볼 수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나마 11,60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평단가에 여유가 있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조금은 여유 있게 대응해도 좋습니다.

    <태웅 풍력발전 단조 부품, 출처 : 태웅 홈페이지>

    태웅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추가진입은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 13,000원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이 유효하고, 추가진입 이후에는 매물대 하단인 11,60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태웅은 조 바이든의 친환경 정책으로 인한 풍력 발전 관련 모멘텀을 가지고 있고, 지난해 효율적 비용관리로 영업이익이 흑자전환에 성공했기 때문에 앞으로 이러한 실적 모멘텀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지도 체크 해 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