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태양금속 주가 이낙연, 윤석열 무슨관계?

by 주소남 2021. 1. 21.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이낙연 정치 테마주로 거론되고 있는 태양금속(004100) 입니다.

     

    태양금속은 자동차 및 기계, 전기, 전자부품용 단조제품을 제조하여 수요업체에 공급하는 업체로, 특히 우수한 설계진 및 기술인력을 바탕으로 최고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출처 : 태양금속 홈페이지>

    국내 최대의 자동차용 냉간 단조 볼트류 전문 제조 업체로 인정받고 있고, 2019년말 기준 약 38%의 시장점유율로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태양금속은 이낙연 테마주, 윤석열 관련주로 거론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이원일 태양금속 이사가 서울대 법대 출신으로 이낙연 전 총리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모두 공통분모를 보이고 있어 정치테마주로 언급되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태양금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9월부터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최근까지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여가면서 주가 변동성을 더욱 강하게 가져가고 있습니다.

     

    주가가 이따금씩 강한 변동성을 보일 때는 정치 테마를 모멘텀으로 했을 때이고, 이는 기업 가치와는 무관하게 주가가 움직이기 때문에 차트 신뢰성이 낮아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출처 : 태양금속 홈페이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봉차트상 지난 1월 중순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은 현재 1,19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단기적으로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1,100원 안팎까지 일시적인 강한 변동성을 보일 가능성이 높기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하여 현재의 강한 단기 주가 상승추세를 이어가는 것이 좋은데, 우선 어제 음봉으로 인해 조금은 조심해야 하는 구간입니다.(그만큼 고점 차익실현 물량이 많다는 소리)

    다만 태양금속 주식 주봉차트는 굉장히 긍정적입니다. 일봉차트상 음봉을 보이기는 했지만 주봉차트상 여전히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고,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기 때문에 단기간 1,300원 안팎까지는 재차 추가 상승 여력이 있는 자리입니다.

     

    상대적으로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 만들면서 올라왔기 때문에, 현재는 단기 조정만 조심한다면 1,300원 부근을 목표가로 설정하고 진입해도 무리는 없는 자리입니다.

    <태양금속 사이버 연수원, 출처 : 태양금속 홈페이지>

    차트상 하락시에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1,07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까지 있다면 지난해 9월 저점인 952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태양금속은 기업가치와는 무관하게 정치테마주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차트 신뢰성은 낮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봉차트 흐름이 좋고, 최근 지지율이 하락한 이낙연 후보의 반등과 윤석열 전 총장의 반격 등을 모멘텀으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채널

    주소남 어플리케이션 출시(무료다운로드 및 이용 안내)

    주식투자 가이드북(초보부터 고수까지 총정리)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모든 테마주 총정리)

    윤석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검찰총장)

     

    윤석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검찰총장)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20.02.07 - 태양금속(우), 노루페인트(우) 추가 ※2020.02.14 - 덕성, 덕성우, 아이크래프트 추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

    kakao777.tistory.com

    이낙연 관련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정치테마주)

     

    이낙연 관련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정치테마주)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19년 12월 18일(남선알미우, 주연테크, 동양물산 추가 수정 보완 완료) 주식시장에서 정치테마주는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임기가

    kakao777.tistory.com

    이낙연 관련주 남선알미늄

     

    이낙연 관련주 남선알미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이낙연 관련주 남선알미늄(008350) 입니다. 남선알미늄은 알루미늄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알루미늄

    kakao777.tistory.com

    이낙연 관련주 코디엠 주가 상승 끝?

     

    이낙연 관련주 코디엠 주가 상승 끝?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이낙연 관련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