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포인트엔지니어링 주가 반도체 모멘텀

by 주소남 2021. 4.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반도체 후공정 관련주 포인트엔지니어링(256630) 입니다.

    <출처 : 포인트엔지니어링 홈페이지>

    포인트엔지니어링은 산업장비에 응용되는 AI 전기전자 부품을 제조하는 업체로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공정에 사용되는 공정장비의 핵심부품을 제작, 가공 및 표면처리를 중점 사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표면처리 전문 기술 업체입니다.

    최근 알루미늄 양극산화 기술을 이용한 다공성 양극산화피막을 이용하여 맴브레인과 가스센서 및 바이오 사업 영역 등으로 신규 사업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포인트엔지니어링은 전반적인 수익성이 개선되면서 법인세 비용 부담이 늘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매출 및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포인트엔지니어링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지난해 연말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지난 3월 중순부터 추세선의 기울기를 급격하게 높이면서 우상향 추세가 더욱 단단해졌습니다.

     

    최근 주가 하락이 나오긴 했지만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은 채 조정이 나왔고, 이 추세선을 종가 기준으로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살아있습니다.

    <포인트엔지니어링 Anodizing 기술, 출처 : 포인트엔지니어링 홈페이지>

    추세선은 현재 3,57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이탈할 경우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자리이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고, 이탈하지 않는다면 본인의 목표주가까지 홀딩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포인트엔지니어링 주식 주봉 차트상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볼린저밴드 상단 부근을 돌파 후 잠시 이탈했지만, 5주 이동평균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완전히 벗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이를 벗겨낼 만한 거래량이 어느 정도 붙어주어야 지지난주처럼 강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포인트엔지니어링의 장기 추세선은 3,04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부근에 매물대 지지라인이 위치해 있기에, 실제 중장기 손절라인은 이보다 낮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인트엔지니어링 AAO Structure, 출처 : 포인트엔지니어링 홈페이지>

    가령 120주 이동평균선이나 주봉 차트상 매물대 최하단인 2,450원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낮추는 대응 방법이 가능한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적절히 평단가를 조절할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이 될 것 같습니다.

     

    포인트엔지니어링은 매출 및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재무도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하락 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한다면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