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파마리서치바이오 주가 코스닥 상장 언제쯤

by 주소남 2021. 4.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 기업 파마리서치바이오(217950) 입니다.

    <출처 : 파마리서치바이오 홈페이지>

    파마리서치바이오는 코스닥 상장사 파마리서치프로덕트(214450)의 자회사로 국내 최초 바이오 의약품 개발자문 전문 업체입니다.

    30년 이상의 바이오 의약품 개발 경험과 다수의 개발 컨설팅을 진행하며 의약품 개발 경험을 축적하고 있고, 특히 바이오 배터 부문에서 산학연의 전문가와 제형 개발을 위한 협력관계에 있습니다.

    <파마리서치바이오 보톨리눔 톡신, 출처 : 파마리서치바이오 홈페이지>

    2018년 바이오 시밀러, 배터 의약품 개발 사업부문을 물적분리한 후 신설법인인 지바이오로직스를 매각했고, 지난해 첫 영업이익을 창출하면서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코넥스 상장 기업 파마리서치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다른 코넥스 종목과는 다르게 어느 정도 차트 추세가 만들어져있고, 상대적으로 거래도 활발한 측에 속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상승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여가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위로 단기 저항은 없기 때문에,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윗꼬리가 달리고, 주봉차트상 저항을 인식하는 것을 우려해 아래 추세선 이탈시 빠르게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파마리서치바이오 적응증 추가 연구, 출처 : 파마리서치바이오 홈페이지>

    물론 코넥스 종목이고, 코스닥 종목에 비해 거래량이 활발하지 않아 차트 신빙성이 낮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17,000원 부근 이탈은 일봉과 주봉차트상 추세나 매물대를 모두 이탈하는 그림이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파마리서치바이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온 1차 추세선을 지난해 11월 이탈했고 이후 일시적으로 돌파했다가 다시 무너졌다가 최근 다시 이 추세선 저항에 걸리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18,300원 부근에 이 추세 저항선이 남아있는데, 이를 돌파 후 지지해준다면 재차 강한 상승을 그리면서 전고점을 돌파할 가능성이 있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하락 조정이 강하게 올 가능성도 있는 만큼 단기 진입한다면 손절라인을 짧게 잡아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마리서치바이오 신규 톡신 연구, 출처 : 파마리서치바이오 홈페이지>

    주봉차트상으로도 17,000원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15,000원 초반대에 지지라인이 재차 생기기 때문에 15,000원 초반대 부근에서 다시 재진입을 노려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파마리서치바이오는 지난해 흑자를 달성하면서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진 상태입니다. 아직 언론에 이전상장에 대한 뚜렷한 움직임은 없지만 모기업인 파마리서치프로덕트는 PN을 원재료로 하는 리쥬란과 HA필러, PDRN 화장품 등 안면미용시장의 주요품목들의 제품 라인업이 구축되어있기 때문에 모기업과의 시너지도 기대해 볼만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