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피엔아이컴퍼니 주식 이전상장 가능할까

by 주소남 2021. 6.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 기업인 피엔아이컴퍼니(242350) 주식입니다.

     

    피엔아이컴퍼니는 어떤 기업?

    피엔아이컴퍼니는 2004년 7월 온라인 교육 컨텐츠 제작 및 시스템 구축 등 수주기반의 용역 사업을 기반으로 사업을 시작하여 현재 VR 제품 및 콘텐츠 사업과 애니메이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VR 컨텐츠 제작부터 미들웨어, 그리고 하드웨어까지 제작 가능한 VR 사업 수직계열화를 완성하였고, VR사업부와 애니메이션 사업부 등으로 나뉘며 각각 vR 시장과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TV 애니메이션 시장을 주요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 있었다면 메타버스 관련주나 비대면 온라인교육 관련주, 저출산 관련주 등으로 강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받았을 수 있지만 코넥스 시장에 있다보니 관련 모멘텀은 크게 작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피엔아이컴퍼니 주가 전망

    피엔아이컴퍼니 주가는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코넥스 시장에 있다보니 기업 가치와는 무관한 움직임이 자주 나오기 때문에, 굳이 차트를 분석할 필요는 없습니다.

    피엔아이컴퍼니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매물대 하단이 350원 부근으로 확인되는데, 현재 주가와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역시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부분입니다.

    피앤아이컴퍼니와 같은 코넥스 상장 기업의 주가는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움직이는 경우가 많은데, 피엔아이컴퍼니의 경우 2018년 코스닥 이전상장을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었지만 재무개선이 우선입니다.

     

    피엔아이컴퍼니 재무제표

    피엔아이컴퍼니 재무제표를 잠시 살펴보면 지난해 64억원의 매출에도 불구하고 2억원의 영업손실과 7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고, 부채비율은 완전잠식 수준이기 때문에, 재무가 개선되지 않는다면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는 계속해서 늦춰질 수 밖에 없습니다.

    기술특례제도를 통해 재무 요건이 완화되기도 하지만 피엔아이컴퍼니의 경우 현재로서는 기술특례제도 보다는 커지는 VR 시장과 비대면 교육 콘텐츠 등으로 실적을 증가시킬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엘비루셈 상장, 공모가 넘길까

     

    엘비루셈 상장, 공모가 넘길까

    글로벌 반도체 패키징 전문 기업인 엘비루셈(376190) 공모주가 6월 11일 금요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합니다. 신규상장하는 엘비루셈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일반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kakao777.tistory.com

    2021 장마기간과 장마 관련주는?

     

    2021 장마기간과 장마 관련주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느덧 2021 장마기간이 성큼 다가오면서 장마 관련주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1년 장마기간과 장마는 언제쯤 끝날지, 예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