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팬오션 주가 업황 호조 기대감 언제까지

by 주소남 2021. 6.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팬오션(028670)이 업황 호조 기대감에 주가가 지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팬오션에 대해 현 상황을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팬오션 홈페이지>

    팬오션은 어떤 기업?

    팬오션은 해운 사업과 곡물사업, 운항지원과 해운시장 정보제공, 화물 클레임 처리 등을 하는 해운 사업과 선박관리 사업을 수행하는 기타 사업 등을 하는 업체입니다.

    <팬오션 대형선, 출처 : 팬오션 홈페이지>

    하림에 매각된 이후 현재 최대주주는 하림지주외 15인이고, 50년이 넘는 벌크화물 운송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주요 화주와 신뢰를 구축하는 등 경쟁력 있는 선박 운항 및 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팬오션 업황 호조

     

    최근 벌크선 시황이 호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벌크선은 철광석이나 석탄 같은 원자재와 곡물을 운반하는 선박으로 올해 초부터 시황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팬오션 정기선, 출처 : 팬오션 홈페이지>

    또한 업황 개선과 함께 미국 조 바이든 대통령이 의회와 9,730억달러(약 1,098조원) 규모의 인프라 투자안에 합의함에 따라 국내 수출 물량이 늘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에 팬오션과 다른 해운주들이 전체적으로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팬오션 주가전망

    위의 차트는 팬오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2월 초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6월 초 이탈하면서 불안한 움직임을 보이다가 최근 다시 이 추세선 위로 주가가 올라오면서 매물대 저항까지 어느 정도 소화시켰습니다.

     

    팬오션은 어제 조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의회와 9,730억달러 규모의 인프라 투자안에 합의함에 따라 수출입 물동량 증가 기대감으로 인해 강한 상승세가 나왔습니다.

    <팬오션 부정기선, 출처 : 팬오션 홈페이지>

    2차 추세선이 6,55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1차 추세선은 그보다 높은 7,35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1차 추세선 아래로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손절라인으로 잡기에는 어정쩡한 곳입니다.

    팬오션은 현재 단기 거래량 급증으로 인해 강한 주가 변동성이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익절 및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현재 최고 매물대 하단인 7,850원 부근 이탈 시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어 이를 익절 및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팬오션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강한 장대 양봉이 나오면서 볼린저밴드 상단을 돌파했습니다.

     

    위로 저항은 없지만 볼리저밴드 상단 돌파로 인해 단기간 차익실현 물량이 나온다면 재차 7,000원대까지 내려올 가능성은 있기에 무턱대고 비중을 크게 가져간다거나 추가 진입을 고려할 자리는 아닙니다. 추가 진입을 고려하고 대응한다면 단기적인 대응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팬오션 컨테이너선, 출처 : 팬오션 홈페이지>

    주봉 차트상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6,000원 부근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7천 원 부근 이탈 시 아래 매물대 싸움에서 추가 진입 여력이 있는 분들이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이고, 그렇지 않은 단기 투자자들은 일봉 차트상 손절라인에 맞추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팬오션 목표주가

    팬오션 주식 월봉차트를 보면 이번 달 매물대 저항을 뚫고 나오면서 위로 저항이 없는 반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강하게 나타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간 팬오션은 대규모 적자 및 매각 등으로 인해 재무구조에 어려움을 겪었고, 한 때 상장폐지 우려까지 있었던 만큼 근 10년간 고난의 역경을 버텨왔습니다.

     

    업황도 나아지고 있고, 차트상으로도 일봉, 주봉, 월봉 모두 괜찮은 위치이기 때문에 중장기 목표주가는 조금 높게 잡아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게시글을 어플리케이션으로 보기, 모바일의 경우 화면 캡쳐 후 QR코드 스캔, PC의 경우 폰으로 QR코드 스캔하거나 주소 접속(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akao777.myapp.com)>

    주소남 오픈 채팅방 입장 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6월 정기변경에 따른 krx300 편입종목 및 제외종목 등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RX300이란? 2018년 2월 5일부터 출범한 코스피

    kakao777.tistory.com

    팬오션 주가 단기 반등 가능할까

     

    팬오션 주가 단기 반등 가능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우상향 추세를 이어가다가 최근 단기 하락 추세에 빠진 팬오션(028670) 입니다. 팬오션은 곡물사업, 운항지원, 해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