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하나금융지주 주가 상승만큼 배당금 따라올까

by 주소남 2021. 6.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하나금융지주(086790) 주가입니다.

     

    하나금융지주는 어떤 기업?

    하나금융지주는 하나금융그룹의 지주회사로 자회사 지배 및 경영관리, 자금공여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업체입니다. 하나금융지주의 종속회사들은 은행 사업(하나은행 등)과 금융투자(하나금융투자), 신용카드(하나카드), 생명보험(하나생명보험) 사업 등이 있습니다.

    <출처 : 하나금융지주 홈페이지>

    지난해 5월 더케이손해보험을 14번째 자회사로 편입했고, 글로벌 통합 디지털자산 플랫폼인 'GLN(Global Loyalty Network)' 컨소시엄을 구축하여 아시아 여러 국가로 제휴를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하나금융지주 배당금

    하나금융지주는 매해 5% 이상의 고배당금을 지급하는 회사 중 하나입니다.

    지주회사이다보니 배당금이 높은 것이 특징인데, 최근에는 중간배당도 활발히 하고 있어, 곧 중간배당금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기업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하나금융지주는 6월 15일 중간 분기 배당을 위한 주주명부폐쇄 공시를 발표했고, 아마 배당금 관련 공시는 7월 중순 이후 발표할 것으로 전망됩니다.(지난해 하나금융지주 중간배당 공시는 7월 23일쯤 발표했습니다)

     

    하나금융지주 중간 배당금 지급일은 배당금 공시 이후 한 달 내외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하나금융지주 주가전망

    위의 차트는 하나금융지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저점을 높여가며 주가가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지난 2월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최근 이탈하기는 했지만 볼리저밴드 하단에서 다시 매수세가 붙어주면서 주가가 반등했습니다.

    <하나금융지주 조직도, 출처 : 하나금융지주 홈페이지>

    최근 지난 2월부터 올라오는 1차 추세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볼리저밴드 하단과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다시 반등하기 때문에, 448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계속해서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하나금융지주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올라오다가 올해 초부터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여가면서 주가 상승추세를 더욱 강하게 가져갔습니다.

     

    최근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단기 고점 신호를 보이고 있지만 주봉차트상으로도 최근 저점인 44250원 부근을 지지해준다면 짧은 조정 후 다시 치고 나갈 가능성은 있어, 이 부근을 눈여겨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나금융지주 계열사, 출처 : 하나금융지주 홈페이지>

    전저점을 이탈한다면 4만원 초반대 내지는 3만원 중반대까지 조정 파동도 가능하기 때문에, 전저점 이탈만 유의한다면 현재 상승추세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6월 정기변경에 따른 krx300 편입종목 및 제외종목 등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RX300이란? 2018년 2월 5일부터 출범한 코스피

    kakao777.tistory.com

    코스피200 코스닥150 종목(6월 정기변경)

     

    코스피200 코스닥150 종목(6월 정기변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6월은 코스피200 코스닥150 종목 및 KRX300 구성종목 등의 정기변경이 있는 달입니다. 제 블로그에서도 6월이나 12월 정기변경에서 편입 종목이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