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하림지주 주가 반등 가능할까

by 주소남 2021. 7.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하림지주(003380) 주가 입니다.

     

    하림지주는 어떤 기업?

    하림지주는 별도의 사업을 하지 않는 지주회사로 앞서 소개해드린 하림(하림 이스타 다음 이슈는?)을 포함하여 자회사로부터 배당수익과 상표권, 사용수익, 소유 건물의 임대를 통한 임대수익 등을 받는 업체입니다.

     

    하림 이스타 다음 이슈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이스타 항공 인수전에 참여했었던 하림(136480) 주가 입니다. 하림은 어떤 기업? 하림은 양계 및 양계 가공 사업과

    kakao777.tistory.com

    닭고긱 가공 부문과 브랜드 돈육 부문, 사료 제조 판매와 건화물 물동량 부문에서 국내 1위를 차지하고 있고, 국내 최고의 계열화 시스템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해나가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하림지주 주가전망

    위의 차트는 하림지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5월 이스타항공 인수 이슈로 인해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이다가 이내 인수 포기로 인해 주가 하락이 이어졌고, 최근에도 이러한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3거래일 연속 음봉으로 흑삼병 형태의 캔들을 만들며 단기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습니다.

    때문에 추세 하락으로 인한 손절보다는 아래 지지라인을 이탈하는지 여부를 보고 판단하는 것이 좋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본다면 어제 저점 이탈시에는 비중을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손절보다는 아래 지지라인을 딛고 올라올 가능성도 보이기에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9,000원 초반대 부근에서는 추가진입이 유효하고, 최종 단기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8,65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림지주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5월 상승 이후 최근까지 하락추세로 주가가 내려오고 있지만 역시 주봉차트상으로도 9,000원 초반대부터 8,000원 중후반대까지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어, 기술적반등이 나올 수 있는 구간으로 보입니다.

     

    물론, 기술적반등이 기대되는 자리이기는 하지만 매물대를 무너트리고 이탈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8,650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데, 이를 이탈한다면 7,000원 초반대까지도 하락할 우려가 있어 하림지주를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8,650원 부근 이탈시 비중을 일부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7,000원 초반대 부근에서는 재진입을 고려해볼만하고, 재진입 시에도 하락할 경우에는 최종 손절라인을 중장기 매물대 하단인 6,45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림지주는 최근 NS쇼핑에 대한 특정증권 소유상황 보고 공시를 2018년 7월 이후 3년간 빠뜨렸고, 무려 3년간 28번이나 장내매도로 인한 지분 변동 공시를 누락해 투자심리가 조금은 악화되어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하림 이스타 다음 이슈는?

     

    하림 이스타 다음 이슈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이스타 항공 인수전에 참여했었던 하림(136480) 주가 입니다. 하림은 어떤 기업? 하림은 양계 및 양계 가공 사업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