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하이제5호스팩, 스팩주 테마 다시 탈까

by 주소남 2021. 7.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스팩주 테마를 타는 하이제5호스팩(340120) 주가 입니다.

     

    하이제5호스팩은 어떤 기업?

     

    하이제5호스팩은 상장 후 다른 기업과 인수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 목적으로하는 페이퍼컴퍼니 성격의 기업인수목적회사(SAPC) 입니다.

    상장 후 '하이제5호스팩(340120)'으로 거래되다가 인수합병이 결정되면 보통 '인수합병 회사 이름(340120)'으로 종목명이 바뀌어 거래되고, 3년 내에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지 못할 경우 자진 상장폐지하게 됩니다.(공모가 및 이자 수익이 보장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하이제5호스팩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하이제5호스팩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스팩주는 보통 상장 후 공모가 부근 안팎에서 움직이다가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지면 거래정지 후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괜찮은 기업이라면 주가가 급등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장이 좋지 않거나, 해외에서 스팩주 열기가 뜨거워져 이러한 영향으로 가끔씩 스팩주 테마가 불 때 주가가 움직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만 이를 차트 분석으로 풀어내기는 어렵고, 막연하게 스팩주 테마를 기다리면서 투자하는 것은 옳지 않기 때문에 타 종목에 비해 차트 분석의 신뢰성이 높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이제5호스팩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5월 삼성스팩4호가 연일 상한가를 기록하며 스팩주 테마를 주도할 때, 하이제5호스팩 역시 일시적으로나마 스팩주 테마를 타고 주가가 3,000원대까지 상승한 적이 있고, 이후에는 테마가 꺼지면서 21,00원대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차트상 보이는 손절라인은 2,060원 부근이지만 스팩주 특성상 공모가인 2,000원 아래로 주가가 빠지는 경우는 많지 않기 때문에 차트상 손절라인은 큰 의미가 없을 것 같습니다.

    만일 하이제5호스팩이 다시 스팩주 테마를 타고 상승한다거나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져 주가가 상승할 경우 233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야 주가가 강하게 치고나갈 수 있기 때문에, 상승시 이 부근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제5호스팩 주가전망(주봉차트)

    하이제5호스팩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5월 일시적으로 스팩주 테마를 타고 주가 변동성이 강했던 점을 제외하면 큰 주가 움직임은 없습니다.

     

    하이제5호스팩은 지난 2019년 12월 상장했는데, 내년 12월까지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지 못할 경우 상장폐지되며, 우선은 스팩주 테마를 탔던 종목이기 때문에, 향후 시장에서 스팩주 테마가 움직인다면 이에 대한 기대감으로도 주가가 상승할 여지는 남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하이제5호스팩 신규상장 공모가 넘어설까

     

    하이제5호스팩 신규상장 공모가 넘어설까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 23일 월요일 코스닥 시장에 스팩주 하이제5호스팩(340120)이 신규상장합니다. 최근 연말이 다가오면서

    kakao777.tistory.com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청약 방법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청약 방법

    8월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이 예정된 한화플러스제2호스팩 청약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플러스제2호스팩(386580)은 어떤 기업? 한화플러스제2호스팩은 코스닥 시장 상장 후 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