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하이즈항공 주가 수소탱크 관련주로 주목!

by 주소남 2021. 8.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수소탱크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는 하이즈항공(221840) 주가 입니다.

     

    하이즈항공은 어떤 기업?

     

    하이즈항공은 항공기 및 항공기 관련 부품의 조립 및 판매 업체로 각 프로그램별 1차 공급자(Tier 1), 2차 공급자(Tier 2), 3차 공급자(Tier 3)의 형태로 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B787 주익 및 B737 꼬리 날개의 주요 기계 가공품을 Sole Source로 수주 후 개발 및 양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이즈항공 주가 수소탱크 관련주로 주목 받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하이즈항공은 수소탱크 관련 모멘텀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 3월, 하이즈항공은 수소연료저장탱크 전문 제조회사인 (주)하이즈그린에너지를 설립했다고 밝혔습니다.

    (주)하이즈그린에너지는 수소연료를 기반으로 하는 자동차와 드론, 항공기 등 다양한 운송수단에 접목할 수소연료저장탱크를 개발, 제조하는 전문 업체로 하이즈항공은 하이즈그린에너지에 자본금 20억원을 투자해ㅖㅆ고, 자사 연구소 인력 등을 자회사로 이동시켜 사업을 할 계획입니다.

     

    하이즈항공 관련주는?

    하이즈항공은 본업이 항공기 및 항공기 관련 부품 조립 및 판매이기 때문에 전반적으로는 항공 산업과 연관성이 있습니다. 지난해부터 이어져오는 코로나19로 인해 사업에 적지 않은 타격을 받았고, 기본적으로 여행주나 항공주로 인식됩니다.

    다만 최근 하이즈그린에너지를 설립하면서 앞으로는 수소탱크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을 수 있고, 큰 흐름에서는 수소차 관련주로도 엮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하이즈항공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하이즈항공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7월 중순 이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주가 움직임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다행히 현재가 아래로 5,400원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 및 볼리저밴드 하단선이 위치해 있어,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이 위에서는 언제든 반등이 나올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는 추세선을 이탈했고, 단기 하락추세이며, 전체적으로 증시 흐름이 좋다고만은 볼 수 없기 때문에 냉정히 현재는 진입 시점보다는 리스크를 관리해야 할 때 입니다.

     

    하이즈항공 주가가 상승한다면 6,000원 위에 있는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만한 모멘텀 및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주가가 악성 매물을 소화하고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이즈항공 주가전망(주봉차트)

    하이즈항공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다행히 지난해부터 이어져오는 강한 추세선을 최근 조정으로 인해 거의 맞닿아 있으며,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남아 있기 때문에 중장기 관점으로 본다면 최근 하락에 크게 겁먹지 않아도 되는 자리입니다.

     

    하이즈항공 1차 추세선은 5,700원 부근, 2차 추세선은 4530원 부근, 매물대 하단은 4,070원 부근입니다.(현재 글 작성일 기준)

    매물대 하단과 현재 주가의 괴리감이 크기는 하지만 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할 경우에는 1차 추세선 및 매물대 이탈 후 2차 추세선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합니다.

     

    이후에도 주가가 하락을 멈추지 않고 내려와 하락한다면 매물대 하단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혹은 1차 추세선 이탈 후 5,000원 아래에서 추가진입 할 경우에는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중장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각자 투자 스타일에 따라 다릅니다)

     

    하이즈항공은 기본적인 항공 관련 모멘텀 외에도 앞으로는 수소탱크 관련주로도 모멘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재료는 괜찮지만 궁극적으로 실적을 회복하지 못한다면 단순 테마주에 그칠 수 있으니 중장기 투자자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어플리케이션으로 보기, 모바일의 경우 화면 캡쳐 후 QR코드 스캔, PC의 경우 폰으로 QR코드 스캔하거나 주소 접속(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akao777.myapp.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인터파크 주가 야놀자 매각 성사될까

     

    인터파크 주가 야놀자 매각 성사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인터파크(035080) 주가가 야놀자에 매각될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인터파크는 어떤 기업이고, 현재 매각 상황

    kakao777.tistory.com

    8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대북 관련주 ↓)

     

    8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대북 관련주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대북 관련주가 약세를 보이고 있는 8월 2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 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지난주 금요일 하락을

    kakao777.tistory.com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021년 8월에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는 종목들의 청약 일정을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에는 공모주 청약 일정을 따로 정리하고, 8월 신규상장 예정 주식은 종목들을 통합하여 정리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