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독크린텍 주가 필터 관련주로 주목

by 주소남 2021. 12.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필터 관련주로 주목 받는 한독크린텍(256150) 주가 입니다.

    한독크린텍 주가

    한독크린텍은 어떤 기업이고, 어떤 테마에 묶여있으며,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떨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독크린텍(256150)은 어떤 기업?

     

    한독크린텍은 정수기와 필터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카본블록 압축 성형기술을 국내에 최초로 도입한 기업입니다.

    한독크린텍 주가

    국내 주요 정수기 제조사인 코웨이와 LG전자, 쿠쿠홈시스, SK매직 등에 정수기 카본블록 필터를 납품하고, 다년간의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자사 브랜드인  'PURUME'라는 상표명으로 최근 자동차용 에어컨필터를 개발해 판매하기도 합니다.

     

    한독크린텍 관련주

     

    한독크린텍은 주식시장에서 필터 관련주, 정수기 관련주, 물과 관련된 이슈가 있을 때 움직입니다. 지난해 서울시 수돗물에서 유충 사고가 나왔을 때, 한독크린텍이 부각된 적이 있을 만큼 물, 필터와 관련되어 주가가 움직입니다.

     

    한독 크린텍 연관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를 참고하세요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독크린텍 주가 전망(일봉차트)

    한독크린텍 주가

    위의 차트는 필터 관련주 한독크린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장기 이동평균선은 역배열 형태를 보이고 있고, 저점을 낮추어가면서 계속된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장중 실망 매물이 쏟아질 경우, 일시적으로라도 주가가 크게 하락할 우려가 있는 자리입니다.

    한독크린텍 주가

    다만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최근 큰 급락 없이 지지부진하게 주가가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독크린텍 주가가 반등할 경우 11,500원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야 의미있는 반등이 나올 수 있고, 또한 지난 8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 저항선을 돌파해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독크린텍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독크린텍 주가

    한독크린텍 주식 주봉차트상 올해 4월 이후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중장기 주가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어, 주주들의 실망감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그나마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은 버티고 있습니다.

    한독크린텍 주가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다고 하여 주가가 무너지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하락시 속도가 빠르지 않을 수 있고, 오히려 이를 지지라인 삼아 반등을 기대해 천천히 접근을 노려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한독크린텍을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고,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7,700원 부근 안팎까지 천천히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독크린텍 주가

    만일 그 이전에 반등이 한차례도 나오지 못하고 하락해 종가기준으로 7,0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손절 내지 비중 조절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월봉차트상 7,0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져 지난해 3월과 같은 큰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현재가 대비 7,000원은 손절라인으로 잡기에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입니다. 다만 몇 개월을 두고 보았을 때, 7,700원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할 수 있을 정도로 플랜을 짜 놓고 접근한다면 대응하기 어려운 손절라인도 아니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는 손절라인이라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수돗물 유충 관련주 총정리(Feat. 수처리)

     

    수돗물 유충 관련주 총정리(Feat. 수처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수돗물 유충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지난해 붉은 수돗물 관련주(붉은 수

    kakao777.tistory.com

    쿠쿠홈시스 주가, 렌탈 관련주 모멘텀 보일까

     

    쿠쿠홈시스 주가, 렌탈 관련주 모멘텀 보일까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렌탈 관련주식 쿠

    kakao777.tistory.com

    코웨이 주가 매물대 지지해줄까

     

    코웨이 주가 매물대 지지해줄까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정수기로 유명한

    kakao777.tistory.com

    한독크린텍 공모가 넘길 수 있는 원동력은?(정수기 필터 업체)

     

    한독크린텍 공모가 넘길 수 있는 원동력은?(정수기 필터 업체)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내일 코스닥시장에 친환경 카본블록필터 기업이자 정수기 필터 업체인 한독크린텍(256150)이 신규상장합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