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협동로봇 관련주 ↑)

by 주소남 2022. 1. 26.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협동로봇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26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최근 폭락세가 잠시 멈춰 증시가 소폭 반등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오늘 증시 반등은 기관투자자의 방어 덕분입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 외국인투자자가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기관투자자들이 양시장에서 순매수세를 유지해주면서 지수를 방어하고 있습니다.

     

    협동로봇 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 협동로봇 관련주로 푸른기술, 큐렉소, 로보로보, 티로보틱스, 엠아이텍 등 이른바 협동로봇 관련주가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언론을 통해 '석열씨의 심쿵약속' 21번째로 재활로봇을 활용한 보행치료 의료수가를 상향하고 건강보험 적용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는데, 이에 협동로봇 관련주들이 부각되어 움직이고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

    kakao777.tistory.com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증시는 약세를 이어간 반면, 유럽 증시는 소폭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큰 변동성 속에서 하락 마감했습니다.  인플레이션에 대한 미 연방준비제도(연준, Fed)의 긴축 움직임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위협에 시장이 긴장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9%, 나스닥지수는 -2.28%, S&P500지수는 -1.22%,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3.71%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는 전체적으로 소폭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최근 우크라이나 사태와 미국발 긴축 우려에 3~4%대 급락세를 보이던 유럽증시는 이날부터 시작해 다음 날 종료되는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를 주목하면서 소폭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전체적으로 약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홍콩과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증시 등 대부분 아시아증시가 상승하는 가운데, 일본 증시만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최근 급락세를 보이던 코스피지수는 기관투자자의 방어 덕에 현재 오후 12시 24분 기준, 전일 대비 +0.25% 상승한 2727.0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49종목, 보합 51종목, 하락 231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를 체크해보면 오늘 서비스와 섬유의복, 전기전자, 운수장비 업종지수만 소폭 하락하고 있고, 나머지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확진자 13,000명대 발생으로 인해 의료정밀 업종지수에 포함된 종목들이 상승하면서 의료정밀 업종지수가 +3%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운수창고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요며칠 급락세를 보이던 코스닥지수도 다행히 오늘 소폭 반등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68% 상승한 895.5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001종목, 보합 98종목, 하락 368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 역시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오락과 반도체, IT H/W, 소프트웨어 업종지수만 소폭 하락하는 가운데, 나머지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컴퓨터서비스와 정보기기, 건설, 디지털 업종지수가 +2%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유통과 금융, IT S/W & SVC, 중견기업, 기계장비, 금속, 운송, 인터넷, 비금속, 운송부품, 벤처기업, 방송서비스, 종이목재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시장에서는 대원전선우(006345), 푸른기술(094940), 에너토크(019990)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모두 윤석열 대선후보 때문에 주가가 상승했는데, 대원전선우는 윤석열 인맥 관련주로, 푸른기술은 협동로봇 관련 발언으로 인해 협동로봇 관련주로, 에너토크는 윤석열 대선후보가 탈원전 백지화 공약을 내 놓으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 - 협동로봇 관련주, 코로나19 관련주, 원자력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협동로봇 관련주, 코로나19 관련주, 원자력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언론을 통해 '석열씨의 심쿵약속' 21번째로 재활로봇을 활용한 보행치료 의료수가를 상향하고 건강보험 적용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는데, 이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중인 푸른기술을 비롯하여 로보로보, 큐렉소, 티로보틱스, 엠아이텍 등 협동로봇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

    kakao777.tistory.com

    전일 코로나19 확진자는 역대 최다인 13,012명이고, 현재 이시간에도 전날 확진자 추이 대비 늘어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전일 대비 4,000명 이상 증가하면서 코로나19 관련주 일부 역시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피에이치씨, 휴마시스, 나노엔텍, JW중외제약, EDGC 등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제조 업체)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제조 업체)

    ※ 2020.03.25 - 필로시스헬스케어, 제이엠아이, 인트로메딕, 진매트릭스, 바디텍메드, 강원, 인트론바이오, 웰바이오텍 추가 완료.(계속해서 업데이트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kakao777.tistory.com

    마지막으로 원자력발전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페이스북을 통해 "탈원전 백지화 원전 최강국 건설"이라는 짤막한 글을 올렸고, 오늘 오전 환경공약 발표에서도 '탈원전 백지화'를 언급하는 등 원전 정책을 내 놓으면서 에너토크, 보성파워텍, 한신기계, 일진파워 등 원자력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여름철 유례 없는 폭염으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급증했고, 이 때문에 사람들은 늘 정전이 되지 않을지 걱정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주장하면서 원자력발

    kakao777.tistory.com


    오늘 시장이 변동성을 키우다가 현재는 소폭 반등세에 머물러 있습니다. 반등이 나오긴 하지만 최근 하락추세가 워낙 강했고, 이러한 하락추세가 상승추세로 돌아갈만한 힘이나 모멘텀이 나오지는 않았기 때문에 여전히 보수적인 대응이 필요한 때 입니다.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길 바라며, 1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지에스이 주가 러.우 전쟁 관련주?

     

    지에스이 주가 러.우 전쟁 관련주?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최근 지에스이(053050) 주가가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관련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에스이는 어떤 종목이고, 왜 천연가스 관련주로 부

    kakao777.tistory.com

    한송네오텍 주가 LG에너지솔루션 상장 관련주?

     

    한송네오텍 주가 LG에너지솔루션 상장 관련주?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