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양디지텍 주가 줄기세포 관련주라고?

by 주소남 2022. 1. 30.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줄기세포 관련주로 주목받았던 한양디지텍(078350) 주가 입니다.

    한양디지텍은 어떤 기업이고, 왜 줄기세포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양디지텍(078350)은 어떤 기업?

     

    한양디지텍은 2004년 한양이엔지의 메모리모듈 제조부문을 전략적 집중과 역량 강화를 위하여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기업입니다.

    PC와 통신장비에 사용되는 반도체 메모리 모듈 제조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고, VoIP 장비(인터넷 전화기, VoIP 어댑터, 무선AP 등) 관련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한양디지텍의 DRAM은 그래픽과 모바일 분야에도 응용되고 있고, 2019년 베트남에 서버용 메모리모듈과 PC용 메모리모듈 양산 체계를 구축하기도 했습니다.

     

    한양디지텍 관련주

     

    한양디지텍은 주식시장에서 메모리 반도체 관련주나 줄기세포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특히 검역본부와 공동연구를 하고 있는 한양디지텍이 물리적인 전기자극만으로 개 지방조직에서 유래한 성체줄기세포를 연골세포로 분화하는데 성공한 이력이 있어 줄기세포 관련주로 부각되기도 합니다.

    줄기세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줄기세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요즘 주식시장에서 가장 핫한 테마인 줄기세포 관련주 및 테마주 관한 모든 종목들을 총

    kakao777.tistory.com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양디지텍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양디지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1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단기 추세선을 이탈한지 며칠 되지 않아 이 추세선을 재돌파하는 양봉이 지난 금요일 나타났습니다.

     

    현재 위로 단기 저항 및 중장기 저항은 약한 상황입니다. 또한 52주 신고가 종목이기 때문에 위로 저항이 없어 추가 상승이 기대되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최근 좋지 않은 장에도 불구하고 조정은 강하지 않았고, 오히려 실적주로 모멘텀을 받으면서 주가 상승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본다면 지난 11월부터 이어져오는 1차 추세선이 위치한 18,200원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최근 저점과 11월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고,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양디지텍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양디지텍 주식 주봉차트상 중장기 우상향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지난주 음봉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긴 했지만 다행히 한 주만에 5주 이동평균선을 재돌파하는 양봉이 나와주었고,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다만 현재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아주 강한 편은 아닙니다. 즉, 그간 꾸준히 주가가 올라왔기 때문에 조정이 나온다면 비교적 강한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는 만큼 추세선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현재 15,2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지만, 추세선의 기울기가 강해 한 주가 지날 때 마다 추세선이 급격하게 올라갑니다.

     

    또한 주가가 추세선과 이격을 좁히려는 조정이 나올 우려도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러한 이격도도 함께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양디지텍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추세선 내지는 그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인 14,00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보고,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이 가능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평단가가 낮거나 낮출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이고, 평단가가 높다면 일봉차트상 단기 대응점에서 비중 조절 후 최종 손절라인으로 14,000원 부근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줄기세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줄기세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요즘 주식시장에서 가장 핫한 테마인 줄기세포 관련주 및 테마주 관한 모든 종목들을 총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