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전산업 주가 원자력 관련주 모멘텀 부각

by 주소남 2022. 3. 12.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원자력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한전산업(130660) 주가 입니다.

    한전산업은 어떤 기업이고, 왜 원자력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전산업(130660)은 어떤 기업?

     

    한전산업은 발전설비 운전, 정비 그리고 전기계기의 검침, 송달 및 신재생에너지 관련사업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석탄취급설비와 환경설비 등 연료환경설비 분야의 운전 및 정비를 담당하고 있고, 국내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9년부터 인도, 칠레, 태국 등에 기술인력을 파견하여 정비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터빈보일러 주설비 정비시장에서도 안정적인 업무수행과 기술력을 인정 받아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형성하고 있고, 전국 각지 및 인도, 칠레, 태국 등에 기술인력을 파견하여 2021년 반기 기준으로 회사 전체 매출액의 약 91% 달성하고 있습니다.

     

    한전산업 관련주

    한전산업은 주식시장에서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원자력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문재인 대통령의 탈원전 정책 수정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탈원전 폐지 정책으로 인한 모멘텀으로 인해 원자력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원자력 관련주 한전산업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한전산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0월말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올해 1월 말까지 하락추세가 이어졌고, 이후 반등 추세를 보이다가 지난 금요일 원자력 관련주로 모멘텀을 얻어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을 완벽히 소화하지는 못했지만, 상승추세선의 기울기를 급격하게 올렸고, 최근 시장에서 원자력 관련주에 대한 기대감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긍정적입니다.

    다만, 지난 금요일 약간의 윗꼬리와 매물 부담으로 인해 당장 다가오는 월요일, 조정이 나타날 수 있는데, 조정이 짧아야 이번 상승추세가 유지될 수 있어 조정시 거래량이 얼마나 실리는지, 어디까지 밀리는지 체크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한전산업을 단기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현재는 비중을 무리하게 가져갈 자리는 아니며, 하락시 추세선이 위치한 12,400원 부근 안팎에서 진입 및 추가진입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만일 이 때, 추가진입을 시도했는데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할 경우에는 단기 매물대 하단인 11,9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고,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이 유효합니다.

     

    원자력 관련주 한전산업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한전산업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여름부터 강한 주가 상승세를 보였고, 10월 이후 올해 초까지 주가 하락추세가 이어졌으며, 최근 상승추세를 타고 주가가 다시 반등하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완벽히 소화된 자리가 아니기 때문에, 충분히 조정봉도 나올 수 있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자력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은 좋지만 위로 매물 부담이 있어, 이를 소화하려면 굉장히 강한 거래량이 붙거나 혹은 하락 파동을 한 번 거친 후 매물대를 조금 줄여 놓고 주가가 반등할 수 있습니다.

    한전산업을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할 시 손절라인은 지난해 5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10,200원 부근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비중이 크신 분들은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시 비중을 일부 줄였다가 이후 1만원 초반대에 비중을 다시 가져갈 수 있도록 유동적인 대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윤석열 원전 정책, 한전기술 주가 빛 볼까

     

    윤석열 원전 정책, 한전기술 주가 빛 볼까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윤석열 테마주 선거 후 상승할까(관련주 총정리)

     

    윤석열 테마주 선거 후 상승할까(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제20대 대통령 선거가 막바지에 이르고 있습니다. 역대급 박빙 속에 현재 82.03%의 개표가 진행되었고,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약 256,739표차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