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방산주 한화시스템 주가 조용한 이유는?

by 주소남 2022. 4. 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방산주 한화시스템(272210) 주가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한화시스템은 어떤 기업이고, 방산주 움직임은 왜 나타나지 않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시스템(272210)는 어떤 기업?

     

    한화시스템은 군사장비의 제조 및 판매하는 방산 사업과 IT 아웃소싱 등 서비스 판매하는 ICT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핵심 사업인 군위성통신체계-Ⅱ 및 전술정보통신체계(TICN), 대대급전투지휘체계(B2CS), 개인전투체계, 한국형전투기(KF-X) 사업에 참여하기도 한 기업입니다.

     

    대내외 기업 고객에게 24시간, 365일 무중단 IT운영을 지원하고, 서버 자원 사이징에서부터 H/W 및 S/W 설치, 유지보수, 업그레이드, 패치, 백업, 복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화시스템 관련주

     

    한화시스템은 주식시장에서 방산주, 드론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한화시스템이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방산주 한화시스템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한화시스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초 단기 저점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고, 이번달 들어서는 단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단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지난 연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지난 금요일 저점 부근과 맞닿아 있어, 기술적 반등이 기대되는 구간이기도 합니다.

    다만, 이 추세선에서 반등이 나오지 못할 경우 전저점 부근 내지는 12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2차 추세선까지 주가가 밀릴 우려가 있어, 비중이 높거나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들은 12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기술적반등에 성공해 주가가 상승할 경우,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어느 정도 남아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거래량이 실려야 할 것으로 보이고, 또한 일봉차트상 24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해야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방산주 한화시스템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한화시스템 주식 주봉차트상 2020년 3월 저점부터 이어져오는 1차 추세선을 지난해 10월 이탈했고, 이후 지지부진한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저점과 다시 연결한 추세선은 15,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한화시스템을 중장기 대응하고자 한다면 이 추세선 이탈 후 14,000원 초반대 부근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합니다.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하락할 경우 전저점인 13,850원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화시스템은 방위산업의 선두 주자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인해 테마성으로 상승할 수도 있었지만 높은 시가총액과 공매도 등으로 인해 주가가 크게 상승하고 있지 못합니다.

     

    특히 최근 공매도 비중이 급격하게 늘어났는데, 주가가 반등하지 못한다면 이러한 부담도 지속되어 주가에 악영향을 줄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드론 관련 주식 및 수혜주 총정리 2편

     

    드론 관련 주식 및 수혜주 총정리 2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드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포스팅에 이어 드론 관련 주식과 수혜주 총정리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을 짧게 요약

    kakao777.tistory.com

    고체연료 관련주 총정리(Feat. 우주그린뉴딜)

     

    고체연료 관련주 총정리(Feat. 우주그린뉴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고체연료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부는 오늘, "2020년 7월 28일 오늘부터 우주 발사체에 대한 고체연

    kakao777.tistory.com

    방위산업주 방산주 테마 총정리

     

    방위산업주 방산주 테마 총정리

    요즘 북핵문제로 인해 트럼프와 김정은의 신경전이 날카롭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 북한을 향해 '완전 파괴', '불량 정권' 등 강경 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