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해성티피씨 주가 로봇 테마주 다시 탈까

by 주소남 2022. 4. 1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로봇 테마주 해성티피씨(059270) 주가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해성티피씨는 어떤 기업이고, 왜 로봇 테마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성티피씨(059270)는 어떤 기업?

     

    해성티피씨는 오직 감속기 한 분야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감속기 및 기어의 설계, 제조 전문 기업입니다.

    수직 및 수평 이동수단인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의 핵심 부품인 승강기용 권상기(감속기)를 생산하는데, 확보하고 있는 특수감속기의 설계 및 제조 기술을 제조로봇용 고정밀 Cycloid 감속기와 풍력발전기용 Cycloid 감속기 등 연관분야로 확대 적용하여 신규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해성티피씨 관련주

     

    해성티피씨는 특수감속기의 설계 및 제조 기술을 제조로봇용 고정밀 Cycloid 감속기와 풍력발전기용 Cycloid 감속기 등 연관분야로 확대 적용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로봇 테마주, 풍력발전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삼성 로봇 신규사업 등으로 인해 로봇 테마주로 움직임이 강했고, 일전에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포스팅에서 해성티피씨를 언급한 적이 있는데, 해성 티피씨 외의 다른 로봇 테마주도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

    kakao777.tistory.com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로봇 테마주 해성티피씨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해성티피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5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해 12월초 저점을 이후로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우상향하고 있고, 3월 중순부터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이며 변동성을 강하게 가져갔습니다.

     

    최근 단기 하락 추세로 주가가 내려오고 있지만 아래로 60일 이동평균선과 120일 이동평균선 및 매물대 지지라인을 완전히 이탈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반등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장기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지 못할 경우 단기적으로 주가 하락 파동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는데, 이동평균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7,23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등하기 위해서는 1차적으로 9,150원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수 있는 거량이 필요한데, 최근 거래량보다는 많은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로봇 테마주 해성티피씨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해성티피씨 주식 주봉차트상 상장 이후 강한 상승이 한 차례 나온 이후 파동을 그리며 주가가 6,000원대까지 빠졌었고,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반등하고 있습니다.

     

    주가가 반등하고 있지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9,550원 부근까지는 남아 있습니다. 이를 소화하고 지지해준다면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지만, 이를 소화하기 위해서는 지난 3월말과 같은 강한 거래량이 동반되어야 합니다.

    해성티피씨를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접근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6,600원 부근으로 설정하되, 추세선이 위치한 7,220원 부근 이탈시 변동성이 강할 때, 추가진입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해성티피씨는 로봇 테마와 풍력발전 테마 등 테마성 재료는 좋지만 실적이 뒷받침되지 않아 아쉬운 종목입니다.

     

    실적만 안정적으로 나와준다면 중장기 종목으로 괜찮을 듯 하지만 현재로서는 실적 관련 리스크가 있으니,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

    kakao777.tistory.com

    해성티피씨 상장, 공모가 넘길까

     

    해성티피씨 상장, 공모가 넘길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감속기, 증속기, 변속기 제작 기술 기업인 해성티피씨(059270) 공모주가 4월 21일 코스닥 시장에 기술특례 제도를 통해 신규 상장합니다. 신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