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현대모비스 주가 반등 드디어 시작?

by 주소남 2022. 6.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현대모비스(012330) 주가 입니다.

    현대모비스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모비스(012330)는 어떤 기업?

     

    현대모비스는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하여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 및 판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차의 AS 부품 사업을 하기 때문에, 현대모비스 부품몰은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져있는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현대모비스의 AS용 부품 사업은 부품의 책임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244개 차종, 270만 품목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관련주

    현대모비스는 현대차의 AS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자동차와 관련된 테마가 많습니다.

    전기차 관련주, 완성차 관련주 및 현대차의 새로운 자동차와 엮이는 경우가 많고, 최근에는 폐배터리 관련주로도 잠시 주목 받기도 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현대모비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장기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가 이어져오다가 최근 5월 중순부터 주가 반등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어제 현대차그룹의 수직계열화 사업구조 방식 수혜 기대감에 비교적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한 증권사에 따르면 현대모비스는 현대차그룹의 수직계열화 방식 사업구조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 이전에는 수직계열화 방식이 디스카운트 요인이었지만, 지난 2년간 공급망 위기 속 현대차/기아의 차별화된 판매 성장은 수직계열화된 Value Chain에 기인했다고 밝히면서 하드웨어 분야에서 그룹 내 역할 확대로 전동화 및 핵심 부품 매출 성장은 긍정적인 요인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현대모비스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어제 비교적 강한 거래량을 동반하여 21만원대의 강한 매물대 저항을 돌파하면서 올라왔고, 시장의 관심도 받고 있으며, 현재가 위로 225,000원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해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그간 워낙 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졌기 때문에, 위로 매물대 저항이 겹겹이 쌓여있어, 중장기 상승으로 전환되었다고 확실히 볼 수 있는 자리는 아닙니다.

    이럴 경우, 스윙 관점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하되 최근 추세선이 위치한 201,000원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이자 전저점인 193,500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입니다.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 이상 홀딩하여 반등추세를 기대해 볼 수 있는데, 안전하게 접근하려면 하락시 21만원 부근에서 지지 받는 것을 확인하고 접근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현대모비스 주가 주봉차트상 지난해 4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도 지지부진한 중장기 하락추세가 지속적으로 이어져오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어제 강한 반등세를 보이면서 주가가 반등했는데,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한 반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해 전저점 이탈시에는 반드시 대응이 필요한 차트입니다.

    주가 반등이 시작되기는 했지만 위로 저항이 강해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주가 상승 과정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다만, 매물대 저항이 있다고 주가 상승이 나오지 않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앞으로 거래량이 얼마나 늘어나는지, 저항대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반등하는지 체크해야하고, 전저점 이탈만 체크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LG화학 주가 반등세 이어질까

     

    LG화학 주가 반등세 이어질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LG화학(051910) 주가가 양극재 합작법인 설립 소식에 반등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LG화학은 어떤 기업이고, 이번 반등추세가 어디까지 이어

    kakao777.tistory.com

    원숭이두창 관련주 총정리(feat. 천연두)

     

    원숭이두창 관련주 총정리(feat. 천연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시장에서 반응하고 있는 천연두와 관련된 원숭이두창 관련주를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원숭이 두창이란?

    kakao777.tistory.com

    아이오닉5 관련주 총정리(Feat. E-GMP)

     

    아이오닉5 관련주 총정리(Feat. E-GMP)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베일에 가려져있던 현대차의 전기차 아이오닉5가 공개되었습니다. 아이오닉5는 5천만 원대 가격으로 예정되어 있는데, 보조금을 받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