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YW(051390)(와이더블유) 주가 간단 차트분석[렌탈 관련주]

by 주소남 2018. 2. 6.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렌탈 관련주 YW(051390)(와이더블유) 입니다.

    YW

    렌탈업, 기업금융, 그리고 부동산 임대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렌탈은 렌탈 고객들로 하여금 렌탈 기간 동안 렌탈물건을 사용하면서 렌탈료를 분할하여 납부하도록 함으로써 일시불로 구입하기 부담스러운 고가의 생활용품, 산업용 기계 장비 등의 사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특히 YW의 스마트 렌탈시스템은 고객이 필요로하는 모든 자산형 제품(가전, OA, IT, 시설 등)을 렌탈로 일괄 공급함으로써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의 일시 구매비용의 절감에 기여하는 원스탑형 금융지원 시스템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YW 스마트 렌탈 시스템은 초기 도입자금이 필요 없어 자금의 유동성이나 운용에 문제가 없고, 월 수입과 지출의 예측이 가능해 자금의 운용부담이 없고 비용관리가 투명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제품의 구매가 용이하여 고개의 경쟁력이 강화되고 렌탈기간 만료시 무상으로 소유군이 이전되어 재무상 자산관리 부담이 없다고 합니다.

     

    이런 렌탈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며 이 외에도 와이더블유 주식회사에서 취급하는 모든 제품은 일시불 판매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위의 차트는 YW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별 거래량이 크지 않으며 변동폭도 작습니다. 때문에 하루 3~4% 정도의 상승과 하락만으로도 차트상 장대 양봉과 장대 음봉이 나타나게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지난 9월 말 저점부터 추세선을 이어보면 추세선은 어제 기준으로 389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게 됩니다. 와이더블유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익절 및 손절,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도 괜찮습니다.

     

    단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경우에는 현재가 부근에 위치해 있는 매물이 투매 물량으로 쏟아지며 급락할 우려가 있고, 재차 현재 주가로 돌아오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시일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4060 부근까지 어느 정도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고, 주봉차트상으로는 4140 부근까지 매물 저항이 존재하는데 주봉차트상 매물 저항을 돌파할 경우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렌탈 관련주

    YW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2016년 3월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을 지난해 7월 이탈했습니다. 반등이 빠르게 오며 그 다음주 추세선을 회복하기는 했지만 몇주 지나지 않아 재차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이후 중장기 하락추세 흐름에 빠지게 됩니다.

     

     

    다행히 주봉차트상 120주선 부근을 꽤 오랫동안 지켜주고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주봉차트상 120주선의 이탈 유무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현재 392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이는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과 어느 정도 일치하며 시일이 조금 더 지나면 추세선도 이 부근까지는 이번주 후반이면 올라올 수 있는 자리인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120주선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조금더 여유를 가지고 본다면 현재 홀딩중이라고 가정할 시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67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고 대응해도 차트상 대응법이 될 수 있습니다.

     

    지난해 9월 이 부근을 터치하고 올라온 적이 있고, 매물대 지지선이 어느 정도 만들어진 상황입니다. 다만 이 부근 이탈시 주봉차트가 완전히 깨지게 되며 투매 물량까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다행히 YW는 실적이 괜찮은 기업입니다.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는 좋은 기업이고 부채비율도 낮기 때문에 재무 리스크도 크지 않은 기업입니다. 조금 긴 횡보로 개미들이 지칠만 하지만 이평선들이 수렴하면서 재차 상승을 엿보고 있고 실적 성장성도 더해지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손절라인을 매물해 하단으로 보고 대응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