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현대오토에버 실적 만큼 주가도 오를까

by 주소남 2022. 6.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현대오토에버(307950) 주가 입니다.

    현대오토에버는 어떤 기업이고, 실적 만큼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오토에버(307950)는 어떤 기업?

     

    현대오토에버는 지난 포스팅에서 안내해드렸다시피 2019년 3월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한 기업으로 현대차그룹의 유일한 IT 서비스 전문 기업입니다.

    자동차와 건설, 물류, 금융 등 다양한 산업군에 대한 시스템통합(SI)과 시스템운영(SM) 사업과 관련된 컨설팅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현대오토에버 관련주

     

    현대오토에버는 주식시장에서 애플카 관련주로 움직인 적이 있고, 기본적으로 현대 그룹주 움직임을 같이 합니다.

    또한 현대오토에버는 스마트팩토리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현대오토에버 주가 전망(일봉 차트)

    현대오토에버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2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6월 초 이탈했고, 증시 하락과 맞물리면서 비교적 강한 주가 하락이 있었습니다.

     

    최근 증시 반등과 함께 저점 확인 후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데, 현재가 부근부터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조금은 강해져 주가 상승이 더져지고 있습니다.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현재가 위로 남아 있는 저항을 소화시키기 위해 어느 정도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 하락시에는 단기 매물대 하단인 107,000원 부근이나 주봉차트상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해 있는 99,000원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오토에버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현대오토에버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중장기 추세선 이탈과 함께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으로 내려왔습니다.

     

    아직 이번주 종가가 형성되지 않았지만 빠르게 이탈한 추세선을 재돌파하는 움직임은 있지만 여전히 위로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어,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조금은 더 큰 상황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현대오토에버 주식 주봉차트상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해 있는 99,0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재차 강해질 우려가 있어, 하락시 이 부근에서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해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현대오토에버 상장일, 공모가 넘을 수 있을까

     

    현대오토에버 상장일, 공모가 넘을 수 있을까

    오늘 코스피시장에 현대차그룹의 유일한 IT 서비스 전문 기업인 현대오토에버(307950)가 신규상장합니다. 현대오토에버 상장일인 오늘, 과연 공모가는 얼마이고, 과연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kakao777.tistory.com

    희림 네옴시티 관련주로 급부상, 전망은?

     

    희림 네옴시티 관련주로 급부상, 전망은?

    희림(037440) 주가가 네옴시티 관련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희림은 어떤 기업이고, 네옴시티는 무엇이며, 희림이 왜 네옴시티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짧게 체

    kakao777.tistory.com

    삼성스팩6호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삼성스팩6호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6월 30일은 코스닥 시장에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인 삼성스팩6호(425290)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삼성스팩6호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