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현대이지웰 지역화폐 관련주 움직임 보일까

by 주소남 2022. 7.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역화폐 관련주 현대이지웰(090850) 주가 입니다.

    현대이지웰은 어떤 기업이고, 왜 지역화폐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이지웰(090850)은 어떤 기업?

     

    현대이지웰은 선택적 복지제도 관련 콘텐츠 제공 및 종합의료 정보 제공, 멘탈헬스케어, 여행관광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복지포인트 위탁 운영 민간 사업자입니다.

    기업이 자체 운영관리하는 사내 복지제도를 전문사업자에게 위탁함으로써 새로운 산업으로 성장하게 되었는데, 고객사 가운데 절반가량이 정부 및 지자체, 공공기관이며 복지포인트 시장 점유율 49%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대이지웰 관련주

    고객사 가운데 절반가량이 정부 및 지자체, 공공기관이며 복지포인트 시장 점유율 49%를 차지하기 때문에 현대이지웰은 지역화폐 관련주, 온누리상품권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2019년 문재인 대통령이 국회 시정연설에서 온누리 상품권과 지역사랑상품권을 크게 늘린 5조5000억 규모로 발행하겠다고 발표했을 때, 온누리상품권 관련 사업을 진행중이라는 소식에 강한 급등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지역화폐 관련주 현대이지웰 주가 전망(일봉 차트)

    현대이지웰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추세선을 따라 움직이던 주가가 지난 5월 중순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좋지 않은 시장과 함께 지속적인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증시 반등과 함께 일시적으로 주가가 반등하며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지만 다시 재이탈하면서 하락이 이어지고 있고, 단기적으로는 전저점을 무너트리면 심리적으로 무너질 수 있는 자리이기에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위로 저항도 강하지는 않은데, 상승시 현대이지웰 목표주가는 8,400원 부근으로 설정해도 좋습니다.

    다만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해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전저점 이탈은 유의하는 것이 좋고, 주봉차트상으로도 저점이 잡히기에는 조금 시일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현재 부근에서는 중장기 관점보다는 단기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역화폐 관련주 현대이지웰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현대이지웰 주식 주봉차트상 올해 초 한 차례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5월에도 한 차례 추세선을 다시 이탈함과 동시에 매물대 하단도 이탈하면서 심리적 지지라인이 깨졌습니다.

     

    11주 연속 음봉으로 주가가 완연한 하락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위치이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반등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현재 부근에서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전저점을 지지해준다면 모를까, 현재는 지지라인이 약하고, 추세가 확실한 하락이기 때문에, 전저점을 이탈하는 하락시 실망 매물이 다시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가 필요한 자리입니다.

     

    다만 현대이지웽른 지역화폐 사업의 확장 등으로 인해 매해 실적이 좋아지고 있기 때문에, 오히려 위험 구간 이탈 시 강한 하락이 나올 때,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중장기 접근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무원 복지포인트와 관련된 주식이 있다?(Feat. 이지웰)

     

    공무원 복지포인트와 관련된 주식이 있다?(Feat. 이지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공무원 복지포인트와 관련된 주식인 이지웰(090850) 입니다. 이지웰은 소프트웨어 자문 개발 및 공급 사업과 전자

    kakao777.tistory.com

    인터넷은행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카카오뱅크,K뱅크 등)

     

    인터넷은행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카카오뱅크,K뱅크 등)

    인터넷 전문은행 줄여서 인터넷은행은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 인터넷은행 사업자로 카카오와 KT가 선정된 가운데, 23년만에 처음으로 등장한 새로운 은행입니다.

    kakao777.tistory.com

    7월2주(7.4-7.8) 주간 증시일정(미국 FOMC 의사록 공개 등)

     

    7월2주(7.4-7.8) 주간 증시일정(미국 FOMC 의사록 공개 등)

    미국 FOMC 의사록 공개 등의 증시일정이 포함된 7월2주(7.4 ~ 7.8)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7월2주에는 미국 FOMC 의사록 공개(수) 등을 포함하여 우크라이나 재건 회의(UCR) 개

    kakao777.tistory.com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