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공무원 복지포인트와 관련된 주식이 있다?(Feat. 이지웰)

by 주소남 2020. 5. 2.

목차

    이지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공무원 복지포인트와 관련된 주식인 이지웰(090850) 입니다.

     

    이지웰은 소프트웨어 자문 개발 및 공급 사업과 전자상거래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이지웰을 포함한 선택적 복지제도 관련 콘텐츠 제공 및 종합의료정보제공, 멘탈헬스케어, 여행관광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합니다.

     

    이지웰 홈페이지

    <출처 : 이지웰 홈페이지>

     

    특히 기업이 자체 운영관리하는 사내 복지제도를 전문 사업자에게 위탁함으로서 새로운 산업으로 성장하게 되었는데, 공무원 복지포인트를 위탁 운영하는 민간 사업자입니다.

     

    고객사 가운데 절반가량이 정부 및 지자체, 공공기관이며 복지포인트 시장 점유율 49%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공무원 복지포인트 사용 장려 등의 수혜주로 거론되면서 주가 상승률이 좋은 종목 중 하나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지웰 주가

     

    위의 차트는 공무원 복지포인트 관련 주식 이지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 중순 이후 본격적인 코로나로 인한 증시 하락으로 인해 주가가 5,000원대까지 하락했고, 이후 최근까지 반등추세를 유지하면서 11,000원대 주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3월 중순 이후부터 비대면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는데, 이지웰도 비대면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주가 상승률이 좋았습니다.



    현재는 위로 11,650 부근 돌파 여부가 고비가 될 것으로 보이며, 이를 돌파한다면 장중 강한 변동성이 나올 가능성이 있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돌파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지웰 선택적 복지 서비스

    <이지웰 선택적 복지 서비스, 출처 : 이지웰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 3월 중순 이후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인 10,250 부근이나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9,530 부근을 체크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기간 시일이 지나 추세선이 11,000원대까지 올라온다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추가진입 여력까지 보고 매물대 하단인 9,53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지웰 주식

     

    이지웰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굉장히 강한 주가 하락이 나왔고, 반등도 그만큼 강하게 나와 저점 대비 두 배 이상 주가가 상승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단기 매물대 저항만 걷어낸다면 12,000원대 진입도 노려볼 수 있을 만큼 현재 주가 상승 추세가 좋으며, 코로나로 인한 하락을 빠르게 만회해 V자 반등을 이뤄냈습니다.

     

    이지웰 파트너 복지 서비스

    <이지웰 파트너 복지 서비스, 출처 : 이지웰 홈페이지>

     

    저점 대비 많이 올라와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되도록 중장기 관점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한 매매가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지웰은 보유 기술이 경쟁력이 있는 편이고, 매해 매출 및 영업이익도 꾸준히 증가하며, 상승 모멘텀도 좋은 종목이기 때문에 중장기 투자 매력이 있습니다.

     

    이지웰 공공복지 서비스

    <이지웰 공공복지 서비스, 출처 : 이지웰 홈페이지>

     

    다만 최근 저점 대비 단기간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기 때문에, 이런 시점보다는 하락할 때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해 중장기 대응하는 것이 오히려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기술적으로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8,78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 평단가가 낮거나 1만 이하로 낮출 수 있는 분들이 중장기 관점을 보고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