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윤석열 탄핵 관련주 형지엘리트 이유는

by 주소남 2022. 7.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윤석열 탄핵 관련주 형지엘리트(093240) 주가 입니다.

    형지엘리트는 어떤 기업이고, 왜 윤석열 탄핵 관련주로 움직일 수 있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형지엘리트(093240)는 어떤 기업?

     

    형지엘리트는 패션그룹형지의 자회사로 의류제품의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국내 학생복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현재 국내 학생복 시장은 고정된 수요인원을 대상으로 영업을 하는 제로섬 시장으로 경쟁 강도가 높습니다.

     

    유니폼 사업부문에서는 금융권 및 대형유통업체, 항공업체, 여행사 등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형지엘리트 윤석열 탄핵 관련주?

     

    형지엘리트는 이재명 성남 시장 당시 무상교복 정책 등으로 인해 이재명 테마주로 움직인 종목입니다.

     

    윤석열 대통령 취임이 어느 덧 두 달이 훌쩍 넘어가고 있는데, 실질 지지율은 20%대로 떨어졌다는 분석 기사가 있습니다.

    공정과 상식을 모티브로 출범한 윤석열 정부가 정작 자신의 진영에서는 공정과 상식을 적용하지 않는 행태들이 잇달아 반복되자 윤석열 대통령 지지율은 계속해서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행안부의 경찰국 신설로 인해 경찰들과의 마찰도 빚어지고 있습니다.

     

    윤석열 탄핵에 대한 이야기가 알게 모르게 솔솔 나오고 있고, 실제로 윤석열 탄핵 집회도 열리고 있을 만큼 지지율이 많이 하락한 상황입니다.

    윤석열 정부가 계속해서 국민의 의견을 무시하고, 독단적인 행태를 보인다면 실제로 윤석열 대통령 탄핵 가능성도 열려 있는 만큼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시 이재명 관련주들이 반사이익으로 윤석열 탄핵 관련주로 움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윤석열 탄핵 관련주 형지엘리트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형지엘리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현재가 위아래로 매물대 저항 및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입니다.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인데, 상승시에는 1,850원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고, 하락시에는 1,330원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합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할 경우 목표주가는 1,850원 부근으로 설정해 볼 수 있고, 하락시에는 지난 6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방법이 있습니다.

     

    혹은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매물대 부근에서 진입하는 방법과 매물대 하단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방법이 있는데, 매물대 부근에서 추가진입한다면 매물대 하단을 손절라인으로, 매물대 하단 이탈 후 추가진입한다면 전저점인 1,305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윤석열 탄핵 관련주 형지엘리트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형지엘리트 주식 주봉차트상 역시 현재가 위아래로 중장기 저항 및 지지라인이 약해 역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다만, 지지라인보다는 저항이 강해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큰 종목으로 볼 수 있고, 거래량이 실리지 않는다면 실망 매물로 인해 최근 저점과 연결된 추세선 이탈 후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지지난해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1,320원 부근인데,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은 유효하지만 종가기준으로 1,300원을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로 다시 한 번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형지엘리트가 만약 윤석열 탄핵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아 주가가 상승할 경우, 거래량이 실려야하고, 거래량이 실렸을 때 2,200원 부근까지 저항을 어떤 식으로 소화해 내느냐에 따라 굉장히 강한 시세가, 혹은 뚫어내지 못하고 재차 하락 전환할 수 있는 여지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재명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재명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재명 전 성남시장은 지지난해 말부터 지난해 중반까지 굉장히 큰 이슈가 된 인물이었습니다. 성남 시장인 그는 '적폐청산'을 외치며 '이재명은 한다'라는 구호로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