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호텔신라우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22. 8.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호텔신라(호텔신라 주가, 휴가 수혜주될까)의 우선주인 호텔신라우(008775) 주가 입니다.

     

    호텔신라 주가, 휴가 수혜주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휴가 수혜주로 거론되는 호텔신라(008770) 주가 입니다. 호텔신라는 어떤 기업이고, 왜 여름휴가 수혜주로 거론되

    kakao777.tistory.com

    호텔신라우는 어떤 기업이고,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호텔신라우(008775)는 어떤 기업?

     

    호텔신라우는 호텔신라의 우선주로 보통주인 호텔신라는 TR부문, 호텔&레저부문으로 2개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로 TR 부문은 국가로부터 관련 사업권을 취득하여, 외국인 방문객 및 내국인 해외 출국자를 대상으로 외국의 유명 브랜드 상품 및 토산품을 주요 제품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호텔&레저 부문의 호텔 부문은 외국인 관광객 및 내국인을 대상으로 숙박, 식음, 연회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레저부문은 레포츠 및 여행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호텔신라우 관련주

     

    호텔신라우는 주식시장에서 면세점 관련주, 여행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선주 테마를 탈 수도 있습니다.

    국내 주요 면세점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번 여름휴가가 사실상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수요가 폭발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최근 여름휴가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호텔신라우 주가 전망(일봉 차트)

    호텔신라우 주가 일봉 차트상 계속된 하락 추세를 보이다가 지난 6월 말부터 상승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 상승 탄력이 둔화되면서 추세선이 주가와 맞닿아있는데, 이로 인해 주가가 다시 반등할 수 있는 기회이자 추세선을 이탈하면 단기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자리입니다.

     

    아래에서 매물대 지지라인을 강하게 형성하면서 반등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하락 시 위험 구간을 이탈하면 하락이 크게 나올 우려도 있는 구간입니다.

    호텔신라우 주가 일봉과 주봉차트상 58,000원 부근을 이탈하면 일봉차트상 추세선과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을 이탈하기 때문에, 호텔신라우를 단기 대응하고자 한다면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호텔신라우 주가가 이를 이탈하지 않는다면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데, 현재가 위로 단기 저항이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6만원 중반대까지는 단기 목표주가를 설정해도 좋습니다.

     

    호텔신라우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호텔신라우 주식 주봉 차트상 최근 반등이 나오고 있지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남아있고, 반대로 지지라인은 약한 구간입니다.

     

    58,000원 부근 아래로 주가가 종가 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과 함께 다시 한번 저점을 확인해야 하는 작업이 나올 수 있어, 조금은 위험합니다.

    하지만 64,000원 부근까지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빠르게 소화시킨다면 오히려 중장기 목표주가는 7만 원대 중후반으로 설정해 볼 수 있을 만큼 최근 하락이 과도했기 때문에, 상승 시 매물대 소화 과정 체크 후 목표 주가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리하자면 손절라인은 짧게, 목표주가는 상승이 나오면서 매물대 저항 체크 여부를 본 뒤 결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호텔신라 주가, 휴가 수혜주 될까

     

    호텔신라 주가, 휴가 수혜주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휴가 수혜주로 거론되는 호텔신라(008770) 주가 입니다. 호텔신라는 어떤 기업이고, 왜 여름휴가 수혜주로 거론되

    kakao777.tistory.com

    면세점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사후면세점)

     

    면세점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사후면세점)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은 공항에서 면세점을 종종 찾고는 합니다. 면세점은 물건에 세금(소비세, 주세, 수입품의 관세 등)을 전혀 붙이지 않고 판매하는 상점으로 세금이 붙지 않기 때문에 그만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