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화일약품 주가 저항 뚫어낼까

by 주소남 2022. 8. 1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의료용 대마 관련주로 부각되는 화일약품(061250) 주가 입니다.

    화일약품은 어떤 기업이고, 왜 의료용 대마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일약품(061250)은 어떤 기업?

     

    화일약품은 의약품 원료의 제조, 판매 업체로 기존의 원료의약품 사업분야에서 코엔자임큐텐을 비롯한 식품원료, 완제 사업인 세팔로스포린계 항생제 사업으로 사업분야를 다각화 한 기업입니다.

    CGMP급 설비시설을 갖춘 원료합성공장을 추가로 신축하여 BGMP 승인을 받기도 했습니다.

     

    화일약품 의료용 대마 관련주?

     

    화일약품은 최근 의료용 대마 관련주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8월 11일 '식의약 규제혁신 100대 과제'를 통해 2024년 12월까지 마약류관리법을 개정해 대마 성분 의약품의 국내 제조와 수입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화일약품은 지난해 4월 의료용 대마 퇴행성 뇌질환 관련 특허를 보유한 카나비스메디칼의 지분 49.15%를 취득 한 적이 있기 때문에 시장에서 의료용 대마 관련주로 부각됩니다.

     

    이 외에도 화일약품은 동물 구충제 관련주나 클로로퀸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화일약품 주가 전망(일봉 차트)

    화일약품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6월부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최근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있는 편이어서 거래량이 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주가 하락시에는 추세선을 이탈하면 좋지 않은 신호로 보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2,72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화일약품을 단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일약품 주가 전망(주봉 차트)

    화일약품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주가가 반등하고 있지만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저항으로 이 저항을 뚫어내기 위해서는 최소한 지난 5월과 같은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매물을 소화하며 주가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을 이탈할 경우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도 이탈하는데, 이렇게 되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화일약품을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이렇게 강한 하락이 나올 때, 추가진입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진입은 2,500원 부근 안팎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고, 2,500원 위에서 한다면 그 아래 추세선을 기준으로, 2,500원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지지난해 3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이 위치한 2,130원 부근으로 중장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반드시 아래에서 대응이 가능한 분들이 대응해야 할 손절라인이고, 짧게 본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에 대응하되,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동물구충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암치료와 펜벤다졸)

     

    동물구충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암치료와 펜벤다졸)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동물구충제 관련주 및 테마주에 대한 총정리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지난달

    kakao777.tistory.com

    코로나 치료제 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코로나 치료제 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20.03.07 - 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 포스팅 추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5,000명을 넘어

    kakao777.tistory.com

    클로로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하이드록시)

     

    클로로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하이드록시)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19 잠재적 치료제로 알려진 하이드록시 클로로퀸과 관련된 주식들과 테마주를 총정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