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휴비스 주가 폐플라스틱 관련주로 주목

by 주소남 2022. 9.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폐플라스틱 관련주로 주목해 볼 수 있는 휴비스(079980) 주가 입니다.

    휴비스는 어떤 기업이고, 왜 폐플라스틱 관련주로 기대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비스(079980)는 어떤 기업?

     

    휴비스는 폴리에스터 섬유인 단섬유와 장섬유를 주력으로 생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출처 : 휴비스 홈페이지>

    연결대상 종속회사 사천휴비스화섬유한공사는 중국 사천성에 위치하며 단섬유 생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연결회사 휴비스글로벌은 미국, 유럽 등 핵심시장 내 현지화를 통한 글로컬라이제이션 전략의 일환으로 설립된 해외 합작투자, M&A 등 해외투자 및 해외자회사 관리를 위한 투자플랫폼입니다.

     

    휴비스 관련주

     

    휴비스는 주식시장에서 탈원전 관련주, 의료용 방호복 관련주로 일전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휴비스는 이 외에도 최근 폐플라스틱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휴비스 생활용 소재, 출처 : 휴비스 홈페이지>

    휴비스는 지난해 11월 폐 플라스틱을 수거해 재활용한 리사이클 섬유에 사용 후 매립 시 자연적으로 분해되는 성능을 부여한 생분해 리사이클 섬유 '에코엔-R'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때문에 휴비스는 폐플라스틱 관련주로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휴비스가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폐플라스틱 관련주 휴비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휴비스 주가 일봉차트>

    휴비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가 지속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4월 강한 상승이 한 차례 나온 이후 계속된 계단식 하락을 보이고 있고, 최근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면서 반등이 기대되기는 하지만 아래로 지지라인 역시 약해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구간입니다.

    <휴비스 신용거래 현황>

    휴비스 주가가 단기적으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추세 저항선을 돌파할 수 있는 힘(거래량)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6,35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상승시 이 부근 저항 돌파를 체크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반대로 휴비스 주가가 하락할 경우 지난 6월말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 이탈시 적절한 대응이 필요한데, 이 추세선은 현재 5,91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폐플라스틱 관련주 휴비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휴비스 주가 주봉차트>

    휴비스 주식 주봉차트상 위로 매물대 저항은 강한 반면, 아래로 지지라인은 상대적으로 약합니다.

     

    특히 이번주 저점 내지는 최근 저점인 5,700원 부근 아래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 지지라인이 약하고, 6,000원 초반대 매물이 실망 매물로 쏟아질 경우 4,000원대까지도 하락이 가능하기 때문에 리스크가 있습니다.

    <휴비스 외국인, 기관 매매동향>

    휴비스는 지난해 4분기에 이어 올해 1분기와 2분기 대규모 적자를 기록할 만큼 실적이 급격하게 나빠지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지지라인 이탈시에는 추가진입 보다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여름철 유례 없는 폭염으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급증했고, 이 때문에 사람들은 늘 정전이 되지 않을지 걱정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주장하면서 원자력발

    kakao777.tistory.com

    의료용 방호복 관련주 총정리(Feat. 방진복)

     

    의료용 방호복 관련주 총정리(Feat. 방진복)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더운 여름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의료용 방호복이나 방진복 또는 그와 관련된 관련주에 대한 관심도가 많습니다. 최근 매출 500억원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