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흥국 주가 5,000원 초반 간다?

by 주소남 2022. 9.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약세를 보이고 있는 흥국(010240) 주가 입니다.

    흥국은 어떤 기업이고, 왜 5,000원 초반대까지 리스크가 있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흥국(010240)은 어떤 기업?

     

    흥국은 건설기계의 하부 구동 부품인 Track Roller와 Carrier Roller, Idler, Tension Cylinder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주)흥국, 흥국과기(무석)유한공사, HEUNGKUK INDIA 등을 연결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는데, 연결기업은 2012년 국내 공장 통합을 통해 단조, 가공, 조립 등의 건설기계 부품 일관 생산라인을 구축, 이후 건설기계 부품을 생산 중입니다.

     

    흥국 관련주

     

    흥국은 주식시장에서 건설기계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고, 한 때 정치테마주로 유시민 관련주 움직임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흥국이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흥국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흥국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최근 이탈, 돌파 후 재이탈하면서 추세가 무너졌고, 전체적인 시장 분위기도 좋지 않아 투자심리가 악화되어 있습니다.

    최근 약 한 달동안 외국인투자자들은 매수보다는 매도 우위에 있습니다.

    다시 흥국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현재가 위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 및 저항이 약한 구간입니다. 즉,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인데, 저항보다는 지지라인이 약해 하락시 비교적 큰 폭의 하락도 나올 수 있는 구간입니다.

     

    흥국 주가가 상승한다면 이전에 이탈한 단기 추세선 재돌파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흥국 주가 전망(주봉 차트)

    흥국 주식 주봉차트상 3주전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했고, 현재 구간은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자리로 보입니다.

     

    세계 경기 침체가 가속화되고 있고, 인플레이션 또한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대내외 경제 상황이 좋지 않기 때문에, 증시가 현 기조를 보인다면 흥국 주가는 5,000원 초반대까지도 하락할 우려가 있습니다.

    따라서 흥국 주가를 중장기 관점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5,000원 초반대에 위치한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는지 체크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고, 현재 구간은 익절, 손절 내지는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관망하는 것이 좋은 자리입니다.

     

    현재 구간에서 비중을 늘리기에는 기술적으로 리스크가 있는 자리입니다. 흥국은 매출원가, 판관비 감소에도 불구하고 인건비 등 기타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투자자 분들은 이러한 실적 리스크도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시민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정계복귀는?)

     

    유시민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정계복귀는?)

    유시민 작가를 모르는 대한민국 대한민국 성인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할겁니다. 유시민 작가는 현재 제5대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이사장으로 취임해 활동하고 있고, 2013년까지 정치 활동

    kakao777.tistory.com

    흥구석유 주가 유가 관련주 맞나요?

     

    흥구석유 주가 유가 관련주 맞나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주가 상승 탄력을 받고 있지 못한 유가 관련주 흥구석유(024060) 주가 입니다. 흥구석유는 어떤 기업이고, 왜 주가

    kakao777.tistory.com

    모델솔루션 공모주 청약 방법

     

    모델솔루션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10월 7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프로토타입 제작 전문 업체 모델솔루션(41797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델솔루션은 9월 26일부터 9월 27일까지 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