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전세보증보험 관련주 리파인

by 주소남 2022. 12. 29.

목차

    전세보증보험 관련주로 지난해 상장한 리파인(377450)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전세보증보험 관련주

    리파인은 어떤 기업이고, 왜 전세보증보험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파인(377450)은 어떤 기업?

     

    리파인은 프롭테크(Prop-tech) 기업으로 국내 최초 부동산, 금융관련 비즈니스 모델을 설립한 업체입니다.

    전세보증보험 관련주

    지난 2000년 한국감정원(현 한국부동산원)의 사내 벤처회사로 시작하여 현재 IT 기술을 기반으로 부동산과 금융시장에 비대면 서비스를 활성화 시키는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서민 주거 안정을 위한 서비스 개발에 주력해 전세대출 서비스와 주택담보대출 서비스, 전세보증반환보증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동화(RPA)기반의 권리조사 시스템, 리스크관리 시스템 등 IT 기반의 기술력과 비즈니스모델 개발능력 및 특허 취득으로 인한 경쟁력 확보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리파인 전세보증보험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

    전세보증보험 관련주

    리파인 주가는 어제 전세보증보험 관련주로 주목 받아 상한가에 근접했습니다.

     

    언론에 따르면, 원희룡 국토부장관은 전일 서울벤처 부동산포럼에 참석해서 전세 사기극 대책과 관련해 "피해자의 60%가 보증보험에 가입하지 않아 보증금 피해가 우려된다"면서 "이들 피해자들을 위해 1% 초저금리 대출과 LH의 임대주택 입주 등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리파인은 임대차보증금 대출 서비스와 담보대출 서비스,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서비스 등을 하고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유일하게 전세보증보험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리파인 주가 전망(일봉 차트)

    전세보증보험 관련주

    리파인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가 이어져오다가 어제 전세보증보험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으면서 상한가에 근접하는 강한 장대 양봉을 보였습니다.

     

    주가 상승보다 전일 대비 +16,306% 가량 거래량이 상승했다는 것이 눈에 띕니다. 그동안 리파인은 상장 이후 계속된 중장기 하락 추세에 투자심리가 악화되어 어제를 제외하고 최근 20일간 일평균 거래량이 21,169주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전세보증보험 관련주

    하지만 어제 하루에만 315만주 넘게 거래되면서 거래량 급증 종목에 이름을 올렸고, 최근 하락 추세를 단숨에 상승 추세로 바꾸었습니다.

     

    아직 단기 매물 저항 및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했기 때문에 하루 이틀 조정이 나올 수 있고, 조정시 위험 구간을 이탈하느냐, 지지해주느냐에 따라 이번 주가 상승의 크기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전세보증보험 관련주

    우선은 거래량이 16,000% 가량 상승했다는 것은 고무적인데, 일봉차트상 8,800원 부근을 지지해준다면 단기 조정이 나오더라도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주가 하락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어,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리파인 주가 전망(주봉 차트)

    전세보증보험 관련주

    리파인 주식 주봉차트상 상장 당시를 제외하고 거래량이 강하게 늘어난 것을 볼 수 있고, 쌍바닥 형성 이후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세보증보험 관련주로는 국내 주식시장에서 유일하기 때문에 투자심리가 몰리고 있습니다.

     

    우선 한 차례 강한 상승세를 보였기 때문에 현재 진입해 중장기 관점으로 보는 것은 어렵습니다.(만일 진입해 주가가 강하게 상승해 상대적으로 내 평단가가 낮다면 이후 상황을 보고 중장기 포지션을 생각해 봐도 좋습니다)

    전세보증보험 관련주전세보증보험 관련주전세보증보험 관련주

    기술적으로 리파인 주가가 9,900원 부근을 돌파해야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 및 추세 저항선 영향으로 인해 주가가 하락할 수도 있는 만큼 상승시에는 이 부근 돌파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2월28일 오늘의 증시현황(중국감기약관련주 ↑)

     

    12월28일 오늘의 증시현황(중국감기약관련주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중국감기약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2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우리나라

    kakao777.tistory.com

    일동제약 조코바 도입 무산, 주가 어쩌나

     

    일동제약 조코바 도입 무산, 주가 어쩌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동제약(249420)이 일본 시오노기 제약과 개발 중인 코로나19 치료제 조코바 국내 도입이 무산되는 분위기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