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부천시청 주변 맛집 쭈꾸미밥상 불맛 쭈꾸미와 칼국수 추천

by 주소남 2018. 5. 27.

목차

     

    어제, 부천시청 현대백화점에서 영화 독전을 보았습니다. 故 김주혁의 유작인 독전은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과 반전 그리고 열린 결말 등으로 인해 볼만했던 것 같습니다.

     

    영화를 보고나서 부천시청 근처에서 밥을 먹는데, 맛집으로 소문난

    쭈꾸미밥상

    을 방문했습니다. 제 블로그를 보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맛집 전문 블로거가 아니기 때문에 맛 평가는 극히 주관적이고, 협찬을 받지 않은 순수히 돈을 지불하고 먹은 후기이기 때문에 이점 미리 양해 바라겠습니다.

     

     

    쭈꾸미의 철은 3월에서 5월이 철이라고 합니다. 그렇지 않아도 5월초에 태안 친구 집을 방문하면서 쭈꾸미 샤브샤브를 먹었었는데, 다시 그 생각이 나 부천시청 근처에서 쭈꾸미 덮밥을 먹게 되었습니다.



     

    쭈꾸미와 함께, 제철 나물들로 인해 불맛이 나는

    쭈꾸미 비빔밥

    을 먹고 싶을 때 즐겨 찾는 맛집입니다. 이곳과 함께 예전에 포스팅했던 신중동역 근처에 위브 단지 내의 신복관도 불쭈꾸미가 괜찮은 곳입니다.

     

     

     

    쭈꾸미밥상이란 곳인데, 가격대도 적당하고, 불맛이 나는 쭈꾸미를 맛볼 수 있는 곳이며, 함께 칼국수도 먹을 수 있어 종종 방문하는 곳인데, 이번 기회에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7호선 부천시청역 4번출구 바로 앞에 있는 곳으로, 맞은편에 이마트와 대각선에 현대백화점 중동점, CGV 등과 함께 젊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술집들도 많은 곳입니다.

     

    쭈꾸미밥상은 주차 시설이 되어있는데, 차를 가져가보지 않아 정확하지는 않으나 아마도 기계식 주차장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굳이 차를 가지고 가지 않아도 될 만큼 가까운 거리이기 때문에 실제로 주차를 해본적은 없으나, 주차가 가능한 곳이며, 거리뷰로 보았을 때는 기계식 주차장이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쭈꾸미밥상은 2층에 위치하고 있는데 가게 외부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외부에 이런 모습의 간판이 있습니다. 참고로 쭈꾸미밥상 옆에 토끼정이라는 퓨전레스토랑도 있는데, 이곳도 맛집으로 소문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조만간 방문할 예정이어서, 방문 후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토끼정도 같은 층에 있습니다. 실제로 이날 토끼정을 방문하려다가 쭈구미밥상으로 잘못 들어온 손님도 있더군요.

     

     

    이렇게 조리하는 곳이 오픈되어 있고, 모자른 나물들은 접시를 가져가서 이야기하면 무한리필해줍니다.

     

     

    가게 내부는 깔끔하고, 가족 식사 장소로도 괜찮은 인테리어입니다.

     

     

    쭈꾸미밥상 메뉴입니다. 보쌈세트 정식과 보쌈, 마늘보쌈, 굴보쌈, 쭈꾸미보쌈, 쟁반국수, 파전 등 술안주로도 어울리는 안주들도 많습니다.

     

     

    쭈꾸미 비빔밥과 칼쭈꾸미 차림, 쭈꾸미 철판과 쭈+삼 철판, 바지라기칼국수, 명태조림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쭈꾸미밥상에서 추천하는 메뉴인 칼쭈꾸미 차림을 즐겨 먹는데, 칼칼한 칼국수와 함께 쭈꾸미비빔밥의 조합이 꽤나 잘 맞습니다. 이번에도 칼쭈꾸미 차림을 주문했습니다.

     

     

    쭈꾸미 비빔밥 맛있게 먹는 팁이라고 적혀있는데, 그냥 쉽게 말해서 잘 비벼 먹으라는 얘기군요...

     

     

    주문을 하면 이렇게 된장국을 내어줍니다. 각자 그릇에 덜어먹는데, 된장국 맛이 일품입니다. 하지만 추후에 칼국수가 나온 이후로는 칼국수 국물을 먹어 된장국은 남겼습니다. 예전에는 미역냉국을 주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때에 따라 기본 메뉴가 바뀌는 모양입니다.

     

     

    우선 칼국수가 먼저 나왔습니다. 아래 면이 뭉쳐져있어, 집게로 저어주어야 한다고 해서 열심히 저었습니다. 조금 탁해 보이지만 끓으면서 조개에서 국물이 우러나 있습니다.



     

    조개가 많지 않아보이지만 아래에 가라앉아 있습니다. 조개가 엄청 많은 편은 아니지만 적당히 먹을 만큼은 들어 있어 조개 골라먹는 재미도 있습니다.

     

     

    드디어 메인인 쭈꾸미와 나물이 나왔습니다. 나물은 리필이 되구요, 예전에는 시금치도 있었는데 시금치 값이 비싸져서인지, 철이 아니어서 그런지 시금치는 없었습니다. 시금치가 초록색이라 색감은 더 살지 않았을까 싶네요. 그 사이 칼국수도 맛있게 끓고 있습니다.

     

     

    크기가 큰 쭈꾸미는 잘라 먹으라고 가위도 줍니다. 쭈꾸미는 전체적으로 불맛이 나는 쭈꾸미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좋아할 맛이고, 매운 단계는 매운 음식을 아예 못드시는 정도가 아니라면 무난하게 먹을 정도의 매콤함입니다.

     

     

    나온 나물과 쭈꾸미를 넣었습니다. 너무 가까이서 찍어서 그런지, 양이 적어보이는데, 커플이 방문했을 때, 둘다 모두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그나저나 위 사진은 그릇 자체가 굉장히 작게 나왔네요...

     

     

    밥을 비벼보았습니다. 쭈꾸미에서 불향이 나기 때문에 밥을 한술 떠 먹었을 때도 불 향이 강하게 나며, 나물들과도 잘 어우러져 굉장히 맛있는 쭈꾸미 비빔밥이 완성됩니다.

     

     

    2인 기준 22000원에 칼국수와

    불맛 쭈꾸미

    를 배부르게 먹고 왔습니다. 전체적인 가게 인테리어도 괜찮았고, 맛과 음식 퀄리티도 괜찮은 곳입니다. 처음 방문할 당시만 해도 쭈꾸미와 칼국수가 어울릴까 생각을 했는데, 조합이 굉장히 훌륭합니다. 개인적으로 맛집으로 인정한 곳입니다.

     



     

    실제로 가족 외식 장소로도 선택 했었는데, 부모님도 꽤나 좋아하셨습니다. 부천시청이나 그 아래 신중동역 근처에는 술집은 물론 맛집도 굉장히 많습니다. 제가 이쪽 근처를 자주 가서인지, 근처 맛집을 계속해서 체크해보고 여러분들께 꾸준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세먼지 가득한 주말이지만 모두들 남은 주말 푹 쉬시고, 내일부터는 주식시장도 다시 상승장이 되기를 바라면서 부천시청 주변 맛집 쭈꾸미밥상에 대한 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을 포스팅

     

    2018/05/26 - [유용한정보] - 신중동역맛집 육봉달333 삼겹살 무한리필 후기

    2018/05/22 - [유용한정보] - 신중동역 먹거리골목 둘러보기(Feat. 부천에서 핫한 술집 가득)

    2018/05/12 - [유용한정보] - 부천역 돈까스타임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무한리필 맛집

    2018/05/10 - [유용한정보] - 역시 해장엔 전주 현대옥 전주끓이는식 콩나물국밥이 제격

    2018/05/07 - [유용한정보] - 수원 팔달문시장 푸드트럭 맛집(Feat. 불스시와 팔달주차타워)

    2018/05/02 - [유용한정보] - 신촌 세계과자 할인점 저렴한 군것질 거리 가득(Feat. 치즈킹...)

    2018/05/01 - [유용한정보] - 신촌 맛집 한식을 원한다면 김도사불백 추천

    2018/04/23 - [유용한정보] - 강서구 화곡동 10년 단골 맛집 100억곱창(구 거북곱창) 주차 꿀팁

    2018/04/13 - [유용한정보] - 시흥 하늘휴게소 이색 데이트 장소 추천(Feat. 브릿지스퀘어)

    2018/04/05 - [유용한정보] - 부천 소풍터미널 맛집 피자몰 9900원에 피자가 무한리필 가성비 갑

    2018/04/02 - [유용한정보] - 계양구 박촌역 눈꽃국물떡볶이돈까스 맛집 고메돈까스 솔직후기

    2018/03/12 - [유용한정보] - 부천역 매운 순대곱창볶음 곱창님순대님 솔직 후기(Feat. 가격인상)

    2018/03/05 - [유용한정보] - 부천시청 주변 숯불 닭갈비 무한리필 사계진미 신중동점 회식장소로 추천(주차 가능)

    2018/01/03 - [유용한정보] - 화곡역 맛집 김종용누룽지통닭구이 본점 주차 꿀팁 필독

    2017/12/04 - [유용한정보] - 부천 중동 위브 불쭈꾸미 맛집 신복관 불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