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10월 4일 신규상장주 나우아이비캐피탈(293580) 공모가와 전망

by 주소남 2018. 10. 4.
반응형

나우아이비캐피탈(293580) 주식회사는 조금 전 포스팅 한 푸드나무와 함께 오늘 10월 4일 코스닥 시장에 동반 상장하는 신규상장주입니다.

 

나우아이비캐피탈은 여신전문금융법에 따른 신기술사업 금융회사로 투자조합 및 PEF를 운용하는 기업입니다. 신기술사업자와 창업, 벤처기업 등에 투자 및 회수 하는 사업을 주력사업으로 하기 때문에 현재 청년들의 가장 큰 고민인 일자리와 연관이 깊고, 이 때문에 문재인 정부의 일자리 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움직일 수 있는 주식입니다.

 

다만, 나우아이비캐피탈은 사측이 희망하는 희망밴드에서 공모가를 확정짓지 못했는데, 공모가를 욕심내는 것 보다는 현재 시장의 의견을 수렴해 상장 이후 기업 가치에 중점을 두고 회사를 운영하겠다는 방침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우아이비캐피탈 공모가

는 8500원으로, 일반공모 청약 결과 64.89대 1로 푸드나무와 비교해서는 큰 폭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어쩌면 관심도가 푸드나무에 비해 덜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우아이비캐피탈은 신규상장주이기 때문에 오늘 변동성이 굉장히 강할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에는 일자리나 창투사 관련 테마를 탈 수도 있기 때문에, 세력주로 움직일 가능성도 엿보이는 주식입니다.

 

 

종합투자회사 나우아이비캐피탈이 강점을 보이는 분야는 2차성장과 농식품, 구조혁신 펀드 분야입니다. 조금 쉽게 이야기하면, 성장성이 높은 신기술 사업에 주식 등 지분증권 중심의 투자를 통해 기업주와 위험을 부담하고 사업의 성장에 따라 높은 자본 이득을 추구하는 벤처캐피탈 사업을 주로 하는 회사입니다.


 

 

나우아이비캐피탈 주식회사는 현재 나우일본테크놀로지투자펀드1호를 청산 진행중이고, 나우농식품투자펀드 1,2,3,4호를 비롯하여 나우턴어라운드성장사다리펀드1호기업재무안정 사모투자전문회사, 나우그로쓰캐피탈사모투자합자회사, 나우1,2호기업재무안정사모투자합자회사 등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향후 이 투자에 대한 청산이 이루어진다면, 매출로 인식되고 이익이 나는 구조인데, 대부분 농식품이나 신기술과 관련이 깊기 때문에 농업 산업의 영향을 받는 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난해 기준 약 137억원의 매출을 올린 기업으로, 올해 2분기까지는 약 49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기업의 청산이 완료 되어야 수익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매출이 꾸준하다기보다 유동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나우아이비캐피탈

은 초기 기업 중심으로 투자하는 일반적인 창업 투자회사들과는 달리 성숙기에 진입한 기업이나 혹은 쇠퇴기에 진입한 기업들 즉, 농업 관련 기업들의 구조혁신과 2차성장을 지원하는 펀드에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운용사(GP) 출자 비율이 높은 펀드 구조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이번에 주식시장에 신규상장 후 모인 자금(공모자금)도 자기자본 투자 확대를 통해 지분법이익을 늘리는 전략으로 활용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이승원 나우아이비캐피탈 대표이사는 "지난 14일 농식품세컨더리 투자펀드 운용사로 선정되며 국내 최초로 5번째 농식품 펀드 레퍼런스를 보유한 투자회사가 됐다. 코스닥 상장 후에도 잘 할 수 있는 분야에 더욱 집중하며 외형 성장은 물론 투자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투자회사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세계 벤처 투자규모 추이가 여전히 상승세에 있고, 창업투자 성격의 회사이기 때문에 정부의 일자리 정책에도 민감하게 반응할 여지가 있습니다.

 

청년실업률 10% 시대에서 일자리 관련 정책은 계속해서 정치권의 화두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실적이 크게 좋지 않은 일자리 관련주가 아니라면, 과도하게 주가가 하락한 경우에는 한 번씩 눈여겨 보면 좋습니다.

 

향후 나우아이비캐피탈 주가 차트가 어느 정도 만들어진다면 기술적분석과 함께, 그 때 다시 한번 기업 전망을 체크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나우아이비캐피탈이 공모가 위에서 주가가 마감되기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