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ㄹ]

루트로닉(085370) 레이저의료기기사업 쉽지 않네

by 주소남 2018. 10. 22.

목차

    루트로닉(085370)레이저의료기기 사업을 목적으로 97년 7월 설립된 기업으로 지난 2006년 7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Lutronic Vision, INC 안과사업을, Lutronic Shanghai, LTD은 의료기기 및 화장품 판매, Lutroni Aesthetics, INC와 Lutronic Japan Co., LTD는 레이저 의료기기 사업을 하는데 미국과 상하이, 일본 등지에 해외 현지 법인 지분을 취득하여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루트로닉은 최근 망막 치료 레이저 '알젠(R:GEN)' 원천기술이 미국 특허로 등록되었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번에 미국 특허 등록으로 핵심 원천기술에 대한 IP 포트폴리오를 형성하여 기술의 보호 및 진입장벽을 높여 상당기간에 걸쳐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는데, 이에 대한 모멘텀이 앞으로 얼마나 부각될지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매출액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원가와 판관비가 늘어나 영업손실이 확대되고 있으며, 올해 2분기 누적 영업이익도 현재 적자를 기록하고 있어 이 부분은 리스크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루트로닉 주가

    일봉차트인데, 10월 초부터 전체적인 주식시장 하락과 함께 강한 하락세를 보이다가 이후 망막 치료 레이저 특허 등록 호재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급등했습니다.

     

     

    이후 4거래일 연속 음봉을 보였고,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을 남겨 놓은 채, 금요일 기준으로 5일 이동평균선도 종가기준으로 이탈했기 때문에 현재는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큰 위치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10월 15일 특허 등록 당시 나온 거래량이 심상치는 않기 때문에, 단기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당시 시가인 10750 부근을 이탈하지 않아야 최근의 강한 상승 추세를 이어가는 상승이 나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때문에 루트로닉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1075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루트로닉 주가 주봉차트를 보아도 지난 7월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이며, 이 추세 저항선 부근에서 중장기 매물 저항도 재차 강해져 지난주에도 이 추세 저항선 영향으로 주가가 뻗어 올라가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행히 지난주 반등 신호는 나왔지만 여전히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한 위치이고, 상대적으로 지지라인은 약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루트로닉은 실적 성장성이 좋은 기업은 아니기 때문에 되도록 단기적인 시각으로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단기적인 대응보다 조금 길게 보시는 분들은 최저점인 9800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라인으로 잡고, 현재가 부근부터 진입한다면 10300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이 있어야 합니다.

     

    현재 오랫동안 들고와 손실이 큰 분들도 추가진입을 현재가 부근에서 가져간다면 손절라인을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이나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0300 부근으로 잡는 것이 좋고, 이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하실 분들은 전저점까지 손절라인을 낮추어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이전 추세 저항선이 있는 13800 부근을 돌파하는지의 유무에 따라 강한 반등으로의 전환 혹은 재차 하락 신호로 판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레이저의료기기 사업으로 인해 매출이 증가하고 있지만 매출원가와 관리비가 높게 잡히다보니 영업이익으로 이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향후 세포치료제 판매와 국내외 헬스케어 관련 사업으로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데, 분명 상승 모멘텀은 좋은 기업이지만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실적도 반드시 체크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