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ㄹ]

루트로닉3우C(08537M) 초저유동주의 위엄

by 주소남 2018. 10. 22.

목차

    루트로닉3우C(08537M)는 앞서 소개해드린 루트로닉(2018/10/22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ㄹ]] - 루트로닉(085370) 레이저의료기기사업 쉽지 않네)우선주로 초저유동주로 불립니다.

     

    초저유동주란 유동비율이 극도로 낮은 주식으로, '거래량이 많지 않은 주식' 정도로 이해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루트로닉3우C의 본주인 보통주 루트로닉은 레이저의료기기 사업을 하는 회사로, 최근 핵심 원천기술인 망막 레치료 레이저 '알젠(R.GEN)'이 미국에서 특허로 등록되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올해 실적이 좋지 않아 현재로서는 리스크가 큰 기업으로 분류했는데, 루트로닉3우C는 지난해 말 대비 올해 +80% 정도의 상승이 나왔고, 이후로는 최근까지 계속해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루트로닉3우C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사실, 루트로닉3우C는 초저유동주이기 때문에 딱히 일봉차트 분석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차트를 보고 단기 대응하기도 힘들 뿐더러 하루 거래량이 0인 날도 있기 때문에 위 종목을 단기적으로 보는 분들은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일봉차트가 아닌 주봉차트까지는 확인하고 체크할 필요가 있고, 차트보다는 보통주의 움직임과 기본적분석에 우선하여 종목을 볼 필요가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루트로닉3우C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까지 약 80% 가량 주가 상승이 이어져 오다가 이후 고점 대비 현재 약 -46% 가량 하락해 있습니다.

     

    보통주와 마찬가지로 우선주인 루트로닉3우C 역시 하락추세이고, 지난주 미국 알젠의 미국 특허 소식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강한 상승이 나왔지만 이후로는 큰 힘을 쓰지 못하고 있습니다.

     

    워낙 유동성이 부족한 종목이기 때문에 차트를 보고 대응하기 힘들지만 그래도 굳이 주봉차트상 손절라인을 꼽자면 현재가 대비 52주 신저가가 그다지 크게 이격되있는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52주 신저가인 13100 부근으로 설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34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를 이탈하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잡을 수도 있겠고, 반대로 생각한다면 이 부근까지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반등을 노려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전종목 차트 분석을 목표로하고 있기 때문에 사실, 초저유동주라 건너뛸까 하다가, 올해 초 상승 흐름이 강하게 나온 적이 있어 혹시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있을까 싶어 이렇게 남겨 놓습니다. 부디 루트로닉3우C 보유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그 분들을 위해서라도 빠른 반등 나오길 기대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