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리드코프(012700)는 많은 사람들이 아는 대부업을 하는 기업으로 앤알캐피탈대부, 채권추심전문 엘씨대부가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포함된 기업입니다.

 

하지만 리드코프는 대부업 말고도 석유와 휴게소 사업 등을 합니다. 석유 사업은 S-OIL과 석유류 공급계약을 체결하여 대리점 사업 등을 하고 있고, 휴게소 사업은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천안휴게소의 위탁운영권을 획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리드코프의 주가가 실적 감소로 상승 추세에서도 크게 치고나가지 못하는 모습을 지속적으로 보여왔고,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어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최근 전체적으로 시장이 좋지 않았는데, 리드코프 주가는 하락하고는 있지만 타 종목에 비해 하락 폭이 크지 않을 것으로 보아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그만큼 낮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리드코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7월 말부터 저점을 확인한 이후 상승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점점 상승했는데, 9월 중순 이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는 조금씩 하락하기 시작해 이번달 시장이 흔들리면서 하락 흐름이 비교적 강하게 이어졌습니다.



이동평균선들은 대부분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최근 나온 저점과 가상의 추세선을 만들어 본다면 이 추세선은 5560 부근에 있기 때문에, 추가진입 여력이 없고, 단기적으로 대응해야 할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현재가 부근에서 첫 진입을 하되, 추세선 이탈시 54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후, 전저점인 53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6100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시작되기 때문에, 이 부근에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는 거래량이 붙는지 체크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리드코프 주가 주봉차트인데, 주봉차트상 이번주까지 4주 연속 음봉 흐름으로 완연한 하락추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는 기업의 본질적인 문제라기 보다는 시장의 하락과 어느 정도 맞물려 있는 하락이라고 볼 수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7월 말 기록했던 최저점이 52주 신저가로 확인되기 때문에, 이를 이탈한다면 주봉차트상 지지라인도 없어집니다.



지지라인이 없다고 해서 무조건 하락하는 것은 아니지만, 하락이 나온다면 비교적 강하게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할 필요가 있다는 정도로 이해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 지난해 7월 고점을 형성한 이후로는 점차 계단식 하락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는 계속된 실적 감소 영향도 어느 정도 있는데, 리드코프는 지난해까지 매출은 늘어나는 모습을 보였지만 영업이익은 조금씩 하락추세를 보였습니다.

 

적자를 기록하는 기업은 아니지만 실적 감소는 주가에 중장기 악영향을 주며, 올해 반기 실적도 전년동기대비 조금 줄어든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앞으로 발표될 3분기 실적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6400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이 있어보이지만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해 하락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는 지점이니, 이 부근에서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지 정도 체크하면 좋겠고, 하락시에는 전저점 5300 부근 이탈시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다는 점 정도 체크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