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반응형

주식회사 리드(197210)는 2000년 3월 설립된 LCD 및 OLED 등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 관련 솔루션 공급 기업입니다.

 

자동화 설비 운영인 PLC 소프트웨어와 CIM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공장 자동화 토탈 솔루션 제조 기업으로 2015년 11월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한 기업입니다.

 

주요 매출처인 BOE 및 LG디스플레이의 설비투자 계획에 따라 리드의 실적이 연동되고 95% 이상을 수출하기 때문에 달러 가치 변동에도 실적 영향을 받는 환율 관련주입니다.

 

지난 7월 리드는 주식병합을 결정했고, 최근 구주권제출을 거쳐 현재 매매거래정지 중입니다. 매매거래정지는 다음달 14일까지이고, 11월 15일부터 주식병합 후 거래재개가 될 것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리드는 올해 4월 액면분할 및 무상증자로 주주친화 정책을 펼친바 있고, 알약 광학 자동검사기 개발을 완료하면서 국내 모 제약사와 초도 납품에 대한 협의도 진행했기 때문에 향후 제약사업 관련된 수혜도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리드 주가 일봉차트인데, 올해 반기보고서가 나온 시점에서 하한가를 기록한 뒤,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올라오던 와중에 주식병합 때문에 거래정지가 되었습니다.

 

주식 병합은 5대1로 만일 리드 주식 100주를 보유하고 있다면, 주식 병합 후 계좌에 20주로 줄어들어있을겁니다.



하지만 전체 금액은 변동 없습니다. 현재 1주당 2445원에 멈추어 있는 주가는 5배를 곱한 12225원으로 변경되며, 50원 단위이기 때문에 12200원으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대한 차액은 현금으로 지급될겁니다.

 

현재 차트를 분석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을지 몰라도 현재는 위아래로 매물대 박스권 안에 있다고 보기 때문에 과연 주식병합 후 첫날 어떠한 모습을 보일지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차트상으로는 2340 부근이 추세선으로 보이고, 주식병합 후 가격으로 따진다면 11700 부근이 될텐데, 현재로서는 큰 의미를 둘 가격대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리드 주가 주봉차트상 지난 8월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하면서 주가 상승시 계속해서 발목을 잡은 것 같습니다.

 

현재 이 추세선은 295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주식병합 후로 본다면 아마 14700 부근일 것 같습니다. 현재 전체적인 주식시장 흐름이 불안한 가운데 거래정지된 것이 어찌 보면 다행일 정도로 타이밍은 괜찮습니다.



다만, 리드는 지난해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한 매출원가 상승과 임차료, 수수료 등 기타 고정비용 증가로 인해 실적이 악화되었고, 기타채권의 대손충당금 설정과 급격한 환율 변동으로 인해 외화환산손실이 발생해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올해도 이러한 적자 기조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반기보고서에 나타난 2분기까지 누적 영업 적자가 전년 동기 대비 3배 가까이 불어나 있기 때문에 실적 관련 리스크가 있는 기업입니다.

 

차트상으로는 2180 부근, 주식병합 후 약 10900 부근을 이탈하면 위험할 것으로 보이지만, 이 역시 지금은 큰 의미를 두지 않아도 될 위치입니다.

 

리드는 11월 15일부터 거래재개 예정인데, 거래재개 이후 어느 정도 주가 방향성이 보인다면 다시 분석글을 따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제가 잊어먹고 포스팅을 하지 않는다면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서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 후 포스팅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